*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저는 사회초년생부터 재테크에 대한 마음은 컸습니다.

그래서 실전투자로 주식도해보고 돈도 잃어봤습니다. 그때에 책을 읽으며 나름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해왔는데 그리고 그 꾸준히 생각을 하고있었다는 이유로 안도하면서 살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생각했던 부분을 콕콕 찝어서 말씀해주시는 점에 대해서 제 생각이 틀리지않았다는 

안도감이 들었고, 반대로 그만큼 생각만하고 실천하지 않았던 제 모습을 들킨기분에 혼이나는 것 같았습니다.

 

살아오면서 제가 크게 깨달은건 생각만으론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사회초년생때는 제가 재테크에 대한 생각이있고, 부동산 관련서적을 읽어봤다는 이유로 남들보다 트여있다고 착각하였고 시간이 더지나 3년, 5년, 5년 이후 이렇게 지나오면서 주변을 둘러보니 주변사람들과 차이가 나는 것에

‘왜 나만 제자리이지? 하루하루 답답하고 언제까지 회사를 다녀야될까..’였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로 그 모든건 실천 즉, 행동으로 옮기지않은 제 잘못이라는걸 뼈저리게 느끼게되었고

작년 너나위님의 수강에는 저는 복기를 단 한번도 하지않았습니다.

그것에 대한 반성도 1년이 지나서야 하는 점에 제가 뭐가 문제였는지 깨달았습니다.

 

조모임버전으로 강의를 신청한건 저에겐 아주 큰 결심이였는데 사실 조모임을 안하는사람은 강의 완강률이 50%라는 

말씀을 듣고 저는 사실 들킨기분이였습니다.

조원분들이 목료를 하루하루 말씀하시고 응원해주시고 하는 모습으로 저도 함께 힘나게되고 너바나님이 왜 조모임구성으로 강의를 내셨는지 그리고 정말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것에 진심입니다.' 라는 말씀에 감동받았습니다.

 

재테크 관련 서적을 읽어도 뭔가 가려운 부분이 긁히지않았는데 이렇게 구체적인 노후자금을 계산하는법, 수익률 계산하는법, 조모임 인증 과제, 비전보드 등으로 제 자신에대한 질문을 많이하게되었습니다.

 

‘더 빨리 시작했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이 자꾸 남지만 ‘진짜 위기는 위기인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않는 것’ 이라는 말씀으로 지금이라도 늦지않았고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면 저의 3년뒤 5년뒤는 적어도 하루하루 후회가 아닌 하루하루의 기대감으로 살아가고있을 모습이 기대됩니다!

 

너바나님의 강의에서 복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월부 커뮤니티를 함께 힘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제 느낀점을 쓰는법, 저의 하루 계획을 쓰는것이 제가 달라지는데에 뭐가 중요할까..라고 솔직히 생각했었으나, 사람들이 올린글이 제게 힘이되고 저도 용기내서 적극성을 뛰기위해 조금씩 노력하는 모습에 혼자가 아니라는 기분과 제 자신에 대한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지금의 초심을 잊지않고 남은 강의도 조원분들과 함께 서로 힘을내고 밀어주고 끌어주며 함께 완강하고싶습니다! 우리모두 화이팅이요!!(*물론 복기도 필수요 ㅎㅎ!)


댓글


주주퀸
25. 03. 11. 09:33

장끄님~ 실천의 중요성과 복기의 중요성 그리고 함께하는 것의 의미를 절실히 깨달으셨네요 함께 하면 즐겁게 할 수 있죠!!! 우리 함께 끝까지 즐거운 3월로 채워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