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1.<수익률 높은 투자 vs 수익률 낮은 투자>
-수익률 높은 투자는 ‘저평가’ 되어있는 아파트를 찾는 것이다.
2. 수익률 높이는 입지분석 방법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에 대해서 비교하기
3.사례
-비교평가의 중요성, 이상형 월드컵처럼 비교해!
4.첫 임장지역을 선정하는 방법
-자기가 살고 있는 거주지, 직장 근처를 포함해서 3개의 앞마당을 만들것!
-선입견을 가지지마
각 목차에서 너무 중요한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저는 1강에서는 마인드 리셋을 느꼈고 2강에서는 그래서 어떤아파트를 투자해야되는지? 저환수원리를 배웠습니다.
그런데 1~2강에서는 투자를 해야되는 이유와 저환수원리를 잊지말아라! 라는건 알겠으나, 이걸 어떻게? 구체적으로?
어떤 아파트를 봐야된다는 걸까?..지역은? .. 모든게 막연하게 느껴져서 갈증상태였습니다.
하지만 3주차 1강을 들었을때에 주우이님꼐서 ‘그래서 어떤 아파트를 사야되는건지, 저평가를 어떻게 아는지? 수익률 보고서는 어떻게 써야되는건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게 궁굼하셨죠? ' 라는 말씀을 듣고 갈증이 해소되는 기분이였습니다.
3주차를 완강한 지금 기억에 남는건 ‘이상형 월드컵처럼 한개씩 치고 올라가라 그렇게 앞마당을 늘려서 비교해라’ 라는 점과 앞마당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는만큼 보인다’ 라는 말이 딱 이런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한곳에 사랑에 빠지면 더 좋은 매물을 놓치게되고 똑같은 돈으로 더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이니까요.
주우이님의 초보자 시절의 경험담이 꼭 제 이야기같았습니다. 살고있는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저 또한 그냥 동네 맛집을 잘 아는 것이였다고 느꼈습니다. 이부분은 분위기 임장때 저의 실거주지역을 임장하였는데 제가 20년넘게 살아온 곳조차 제 앞마당이 아니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제가 앞마당을 늘리는데에 좋은곳만 가려고 했다는 점에서 반성하게되었고, 또한 앞마당 늘리는거에 대해서 시간이 부족하거나..그런건 핑계였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저는 제가 거주하는 지역을 아마 한달동안 임장한 투자자보다도 설명을 못할테니까요.
주우이님께서 10년동안 꾸준히 투자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하셨 듯 저 또한 재테크에 관심가졌다 떠나갔다를 반복했기에 10년동안 우직함이란 정말 존경 그 자체입니다. 3주차의 강의로 좀 더 구체적인 노력을 어떻게 하면되는지 배웠으니 홈런을 치려는 마음을 버리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겠습니다. 그러면 저도 홈런 치는 날이 오겠죠?
저도 주우이님처럼 선배님들의 장점을 하나하나 제 것으로 만들어가보곘습니다!
댓글
장끄님~ 3주차 강의 후기가 감동이네요 어떤 걸 배우셨고, 느끼셨고, 적용하실지 앞으로의 행동까지 복기해주셨네요 장끄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