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33기 2제부터 딱3년만 노력해보조 - 하얀미소]3주차 강의후기

  • 23.11.30

너바나님의 강의는 두번째 듣는 강의다.

열기를 들으며 내 인생의 비전보드를 처음 작성하는 그날~

참으로 대충대충 인생을 살았구나 하며 남은 인생은 더 알차고 계획적인 인생을 살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야 겠다는 다짐으로 한달 한달 강의 듣고 임보쓰고 임장가며 6개월을 보냈다. 모든 동료들이 걱정을 해주며 응원하고 지지해주어 힘이 되고 자양분이 되었던 것 같다.


다시 듣게 된 너바나님 강의을 통하여 그동안 강의 들으며 현장에서 배워가는 과정이 잘 이해되지 않고 적용되지 않았는데 조금씩 이해되는 부분이 있어 기분이 좋았다. 강의 중간 중간 팩트를 주셔서 그래 그래야 하는데. . . 하며 나혼자 고개를 끄덕끄덕.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나요? 여러분은 부의 추월차선을 타고 있나요? 하고 묻는 질문에 명확하게 "네"라고 말할 수 없다는 소극적인 나를 발견하고 아직 갈길이 멀구나를 느꼈다. 너바나님께서는 투자 공부를 하면서 죽기 살기로 하지 않고 죽을 각오로 했다는 말이 뼈를 때렸다. 나는 과연 죽을 각오로 했는가 아니다~ 였다.


성장과 관리영역을 분리하여 독강임투를 적절히 배분해야 내가 월부에 오래 남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무조건 다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너바나님도 열중을 들으시면 독서만 했다는 말이 위로가 되었다. 월부에 들어오니 하는일이 너무 많다. 목실감, 시금부, 미모, 강의, 과제, 조모임, 임장, 독서, 투자등등 그런데 이 모든것을 완벽하게 하는 월부인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데 라는 소심함에 자괴감도 들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내가 되고자 한다.


"성장 영역은 시간이 지나면 관리영역이 된다"


BM :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자.(열중을 들으니 독서에 더 힘을 실어보기)



댓글


삼원홍
23. 11. 30. 22:05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goodday88
23. 12. 01. 08:42

저는 열중에 독서만 했어요 ㅋㅋ 그래서 미소님께서 대단히 잘하고 계신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