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코로나가 깊었던 시기 열반스쿨을 듣고  3년만에 다시 듣는 강의입니다. 

처음들었을때 머리  띵 ! 정도는 아니지만 다시 들어도 여전히 좋은 강의이다. 

노후 준비의 해법과 방법이 신선하다. 

 작년 2024년 7월 월부의 여러 강의 도움으로 내집 갈아타기를 완성한 이후 (마음에 십분드는 건 아니지만 요~~^^)

강의를 놓고 원상태로 돌아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종자돈도 다 떨어지니 이제는 어찌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는중이였다. 이번 재수강은 나태해지고  뭉그러져있는 나 자신에게  마인드를  되 찾고 루틴을 다시 만들려는 생각도 있었다. 

노후준비 - 계산하고 잊었던 내용 다시 보니 기억이 되살아나는거  같아서 좋다.

 

 

 

1.불황일때 싸게 사서 호왕일때 팔아라,

주식도 그렇고 부동산도 그렇고 

 호황일때 샀던 부동산 생각이 난다. 두개 다 실패했다. 오피스텔과 지하상가 , 

아파트상승한돈으로 산 오피스텔 원가이하로 하락,원금을 잃었고 지하상가는 애물단지가 되였다. 수입0원,  관리비가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가장 소중한 종자돈을 , 그 좋은 시기에 잃었다.지금 돌이켜 생각해도 마음이 쓰라리다.

주식도 호황일때 기준없이 사서 지금도 물려있다.금을 코로나때 많이 올랐다고  27만 한돈가격으로 팔았는데 지금 금값이   한돈에 60만이 되였다.  ㅠㅠ  이것도 원금손실,뼈아프다.

 

2.부자마인드 배우기

돈이 일하게 하라.

 

여행계획은 열심히 짜는데 인생계획은 없다.열심히 사는데 꿈이 없는것은 마치 비행기가 열심히 나는데 목적지가 없는것과 같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것

알고 행동에 옮기는것.

 


댓글


꿈부자은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