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보면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초보입니다. 제고민을어디에 물어봐야하나 몰라서 고민만 하다갸 오늘 방송보고 용기내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30평대 신축아파트로 이사를 해야겠다고 맘을 정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다주택자가 되었습니다.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저는 울산에 자가로 20평 아파트를 가지고있습니다. 일때문에 제 집을 전세주고 부산으로 이사를 왔고 저도 전세를 살고있어요.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상속받은 집은 재개발에 들어가서 지금 새아파트를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주택자 규재때문에 앞의 두 부동산을 처분하지 않는다면 세금이나 대출문제가 있을거같아요.
기존집을 팔려고하니 집값이 너무떨어졌구요.
오늘 방송하신 것 처럼 양극화의 최악을 실제로 격고 있습니다
재개발하는 아파트는 중도금대출이 나온상태입니다. 기존집을 팔고 상속집을 처분하고 새집을 사는데 가장 합리적 순서가 있을까요?
현소유 아파트 울산 무거동 굴화주공으로 매매가 1억6천정도이고 상속아파트는 울산 신정동 라엘에스 32평형조합원 분양가4억상당입니다.28년2월경에 입주입니다. 오빠와 반반지분입니다. 실지 분양가는 비슷한평수로8~9억 정도예요.
사실들만 보면 축하합니다 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들어가서 살 수 없을지도 모르는(오빠가 실 거주를 원하는 상태) 상속받은 집 때문에 9천정도 대출을 내야하고 가격떨어져서 팔 수 없는 아파트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머리 아픈정도가 아니라 우울해지고 자존감까지 낮아지고 있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제 머리속은 어질어질 하지만 왠지 명쾌한 답변을 주실거같아요. 부탁드려요~
그리고 상속재산 분할과 관련된 클래스가 있나요?
있다면 들어보고싶어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미래소녀님 안녕하세요. 다주택자에 대한고민이시군요. 다주택자가 되면 아무래도 대출등에 있어 제약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존 단지가 어디냐에따라 현재 손절을 할수도 아니면 보유의 의미가 있을 수도있습니다.(가치가 있다면) 따라서 해당 단지는 매물코칭을 통해 보유/매도를 생각해볼 수있으며, 라엘에스는 가치있는 단지이기때문에 선호도있는 단지이기도합니다. 따라서 해당 단지의 가치를 보유할지는 생각이 필요하기에 월부내에서 투자코칭으로 투자나 보유 방향성까지 얘기해보는것도 유의미할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