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54조 티나파크]

안녕하세요 박예영 티나파크 입니다:)


저는 이 전에도 자기개발이나 새로운 일에 대한 강의를 좋아해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강사님들의 강의를 들어왔습니다. 월부에서 듣는 강의는 너바나(너나바ㅋㅋㅋㅋ)님의 강의가 처음인데,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너바나님의 Underdog이었습니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마치 공통 된 DNA처럼 underdog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과정은 너무 힘들지만 성공하고 돌아보면 저희 같은 부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가득한 동화 같은 이야기가 되는 그런 실패와 좌절의 시간들이 사실 가장 힘이 되었습니다.


200억 부동산에 100억 기타자산에 관한 이야기는 사실 실질적으로 와닿지 않았지만, 매달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이 부담스럽고 200만원씩 부모님께 드리면 시드머니는 현실적으로 모을 수 없다는 뼈를 때리는 이야기는 골수에 와 닿았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다고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열심히 일했고, 나름 자본수입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했기에 돈이 들어오는 구멍이 하나는 아니라는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몸이 너무 힘들고, 시간이 없고, 이 쳇바퀴가 시간이 지나도 끝날 것 같지 않은 지침에 큰 맘먹고 월부 정규반을 신청했습니다. 1강에서 내가 왜 제대로 공부하고, 내가 왜 부동산에 대해서 이렇게 진지해 졌는지 다시한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잘 이해하고 실행하는 것을 열기반의 목표로 삼고, 좋은 투자 동료 54조 여러분을 만난 것을 감사하면서 첫 강의 1강을 완강했습니다.


실천포인트1.

"벤치마킹 할 점"을 꼭 하나는 찾아야지 생각했는데, 일단 "비젼이 보이는 지역에 청약을 넣어봐야 겠다"라고 적었습니다.


실천포인트2

EBS 자본주의 다큐멘터리 4부작과 대부분의 서민갑부 영상을 모두 보았지만 책을 빌려서 다시 읽어봐야 겠다.


실천포인트3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세이토의 가르침 - 다시 정독하기

(오래 전에 이 책을 읽었지만 내 인생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이틀 정도 부지런해지는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너바나님의 투자원칙1 - 잃지 말자(same as Warren Buffett)


+정말 퇴사하고 싶은 마음이 200% 차오르는 오늘 오후였는데, 100% 1강을 채우고 나서 내적 고요함을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투자 할 시드머니를 위해서 내가 잠시 머물다 갈 곳인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부자 될 월급쟁이들 모두 모두 화이팅!!


+완강과 비젼보드 작성까지 완성 후 업데이트+

열기반 강의를 듣는 동안 독서등 다른 할일을 추가하지 말고, 강의와 과제에 집중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다시 만든 실천포인트:)


실천포인트1

강의 중 "벤치마킹 할 점"을 꼭 하나 찾기.


실천포인트2

매주 조모임 전까지 완강 - 과제 초안작성 - 조모임 후 복습


실천포인트3

월부카페 "10억 달성기" 주1회 필사



댓글


이요브user-level-chip
23. 08. 30. 23:20

벌써 실천 포인트 가져가시다니... 저도 주말에 다시 강의 들으러 갑니다ㅜ

정옆user-level-chip
23. 08. 31. 09:36

우와 벌써 ㅋㅋㅋㅋ 정말 빠르시네요 따라가겠습니다!!

서소문흑진주user-level-chip
23. 09. 02. 20:07

좋은 팀에 들어온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