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5기 6차선대로조 (부자되는 6조의 추월차선) 라균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사람의 생각은,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한다.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 가격은 어떻게 될 것인가?

매매가는 전세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전세가는 실거주가치를 나타내고 있기에 욕망보다는 실가치에 의미가 있다.

전체적인 통화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세가도 같이 상승하고 있고, 통화량은 5년에 50% 증가, 10년에 100% 정도 증가한다. 따라서 10년에 2배가량 증가하는 통화량에 따라 전세가도 2배가량 증가된다.

매매가 10억 / 전세가 7억 아파트를 예를 들어 보자. 10년뒤라면 전세가가 80~100% 상승되면  12.6 ~ 14억이 되면서 현 매매가 10억을 뛰어넘었다. 안전마진이 상승한 매매가는 얼마가 올랐을지는 몰라도, 전세가 상승분만 염투하면 투자금 3억 대비 186 ~ 233%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최소 수익이 2.6억에서 4억정도는 기대하는 투자처가 될 수 있다.

 

 매수하는 부동산을 찾는 기준

너바나님의 레시피를 참고한다.

저환수원리 레시피를 참고해 매수할 아파트를 찾는다. (저환수원리는 강의 참고)

 

투자수익률이 좋은 펀드나 너바나님 적극추천한 아파트 매수 후 왜 큰 수익을 못 가져갈까?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가치가 성장할 물건을 싸게 매수했다면 믿고 기다려야 한다.

매수 후 매매가 또는 전세가 하락 시 많은 사람들이 버티지 못하거나, 잘못 샀다는 오판을 내며 급하게 매도하려고 한다. 공포의 심리가 올 때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하고, 내가 할 수 없는 것에는 포기해야 한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사람은 미래를 알고 싶어 하지만, 미래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큰 파도가 언젠가는 올 것이라는 대비를 하고 수영해야 한다. 언제나 좋은 파도가 영원할 것 이라는 착각은 언젠가 투자시장에서 밀려나게 될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

 

역전세 다음에는 전세난이 오고, 그 뒤엔 또 역전세가 온다.

사이클에 따라 움직인다.

 

세금때문에 걱정이라면…

대표는 비용을 내고, 편익을 가져간다. 부동산투자의 대표가 된다고 생각해야 한다.

세금은 내고, 자산 20억을 가져가는 것이 더 현명하다.

부자들은 투자를 많이 한다. Not A, But B!

 

 

사람의 생각은 결과에 많은 영향을 준다.

생각이 바뀌었을 때, 행동으로 나타나야 한다.

비전보드의 꿈들이 현실이 되기위해선, 너바나님을 의지하기 보단 본인 스스로를 믿어야 한다.

온전히 본인 스스로가 꾸준히 매일매일 잘해나가다 보면, 스스로가 원하는 비전보드의 모습이 될 것이다. 그게 아니라 스스로의 꿈을 믿지 않는다면, 의미 없는 경험들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본인 스스로의 꿈을 믿고, 지키고, 꾸준히 달성할 때 까지 걸어가기!

 


댓글


잠구르미user-level-chip
25. 03. 14. 18:34

크 라균님1등 ㅎㅎ 수고많으셨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