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82조 Jay]

  • 23.08.30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초반의 강의로 풀어내는 근로소득의 한계에 대한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진짜 위기다" 는 멘트가 울림을 주었다.


지금이 위기임을 취업 당시부터 알고 있었지만, 나의 과거 행동은 사업 구상이나 공학계열 설계 컨설팅으로 용돈을 조금 벌고 몇 가지 제품 개발을 한 것이 다였다. 개발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판매를 이루어 낸 실적은 단 한 모델 밖에 없는 상황이다. 뭔가 한다고 꾸준히 했지만 지속성이 없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아무것도 수행하지 않은 상황임을 다시 인지하게 되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시간 관리 가계부는 예전에 Daily report를 통해서 수행은 했지만, 회사일이 바빠지면서 잠시 접혔는데 다시 시작을 해야겠다
  2. 중요한 일을 오전 11시까지 무조건 하고 그 이후에 급한 일을 하자는 나름의 원칙을 세웠지만 어느샌가부터 무너져 있었는데 다시 시작해야겠다.
  3. 50%의 강제저축을 해야 하는데... 이점이 막막한 상황이다. 지금까지 가정의 모토가 '쓰는 걸 줄이면서 스트레스 받는것 보다 어떻게 하면 더 가치를 올려서 돈을 더 버는 방법을 찾자!' 이기 때문에......

나의 소득의 50%를 강제 저축을 하게 되면, 가족의 생활이 조화롭게 이루어 질지는 미지수 이다.

>> 이전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보고 수치화 해서 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마련해 보는 노력을 해야겠다.



* 인지하는 것과 행동 하는 것의 차이는 엄청나며,

반복적인 행동은 습관을 낳게 되고,

형성된 습관으로 인생이 변화되고,

결국 나와 가족의 운명도 바뀐다. *


이는 멘트는 삶을 변화 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전략적(시간안배)이고 반복적 행동(루틴)을 통해서 내 몸에 좋은 습관을 체화하여 인생을 바꾸는데 힘써야겠다.


댓글


J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