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욱이욱쓰입니다.
자모님의 서울투자 기초반 챕터1에서 '서울투자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 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방에 살고있는 사람으로 서울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서울투자라면 상급지(1급~3급)에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자모님의 짧은 강의에서 "내가 생각하는 게 완전히 틀렸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투자금도 많지 않고 '소액으로 하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사람으로 서울 상급지가 아닌 외곽을 보면서 월급쟁이가 할 수 있는 투자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걸 꺠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이라 함은 무조건 역세권이 가까운 단지가 좋은거라고 생각했지만 제가 생각하는 수도권의 선호도가 틀리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수도권도 마찬가지로 역세권보다 거주 환경이 더 좋은 생활권이 선호도가 높을 수도 있기에 '비교 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깨
1.서울 외곽특징 VS 서울 중심지 특징. 월급쟁이의 자산 상황에 따라 투자의 방향성
2.역세권(환경 떨어짐) vs 환경(단지 밀집성) 의 선호도.
-하나의 정답만 있는 건 아니다. 사람들의 선호하는 단지가 있기에 '단지 임장'이 중요하다.
3.남들과 비교하지 마라. 사람마다 속도는 다르다. 내가 느릴 뿐이지 안되는 건 아니다.
적
돈 없다고 투자 걱정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을 해나가며 최선의 선택을 할 때까지 해나간다.
느릴 뿐이지 달성못하는 건 아니다!!
댓글
욱이욱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