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 시작하는 법
월부멘토, 자음과모음, 권유디, 양파링, 주우이

안녕하세요 자스민송입니다.
벌써 2주차인데 많이 움직이지 못해 마음만 조급해지고 있는데요. 권유디님의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마인드셋부터 다시 하였습니다. 그리고 리스크 햇지를 어떤 식으로 접근 해야 하는지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알게 된 것은 월부 들어와 처음 인 것 같아요. 보고 배운 것 잘 적용해서 적절한 가격 중 가치가 가장 좋은 단지를 골라내 보아야겠습니다.
기억할 것
더 좋다 덜 좋다. 투자자의 마인드로 단지 바라보기
아파트를 어떻게 바라보시나요? 좋고 싫고 감정을 싣고 판단하나요?
유디님이 던지는 질문에 어우 뜨끔했습니다. 임장을 하면서 돌아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나오는 말이 어우 여기는 이래서 싫다 이건 별로다 였었거든요. 당연히 그 속엔 내가 여기 산다면 이란 전제가 깔려있었죠. 서투기를 들으면서 6월 1호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제가 정말 투자자의 마인드로 단지들을 바라보고 있었는가 제대로 뼈 때리는 말씀이셨어요.
공급 리스크 햇지를 위한 출렁이는 전세가 파악의 중요성
전세가를 살펴 볼 때 평년회귀를 했는지 살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서 이전의 등락이 어떤 움직임 후 지금에 있는 것인지 파악을 해야 이후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좋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알려주신 요소들을 검토해보고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태도를 가져야겠습니다.
적용할 것
약점이 있는 단지를 기회로 보자
이미 고점을 향해 달리고 있는 단지들 당연히 내가 살고 싶은 갖고 싶은 단지 일 거다. 하지만 거기에 매몰되면 헛된 시간만 낭비하는 꼴. 역세권이지만 구축, 살짝 외곽이지만 연식 좋은 단지와 같이 선호도가 떨어지는 약점을 갖고 있지만 아직 기회가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구도심이더라도 가치가 더 좋은 단지를 찾자!
자스민 송아 정신 차려라!
생활권 별 투자로 연결되는 시세지도 그리기
OO구를 예시로 시세지도를 어떻게 표현하고 입지적 특징과 투자로 연결되는 생각 정리를 유디님이 어떻게 하셨는지 그대로 내 임장보고서에 적용해보자.
댓글
자스민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