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언젠가는 내 앞마당 으로 만들어야지 하는 지역인 G,H 지역 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이 가는 지역이다.
제주바다님의 통찰력을 빌려 먼저 알아가고 이해 할 수 있는 강의 였다.
G,H 지역도 대한민국 전체적인 하락 장에서 보여주는 위상과 나름의 입지를 가지고 설명 해주셨다.
G 지역은 확실한 선호하는 입지가 있고, 그 중심으로 옆 도시와의 연관성을 가지고 바라보고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공급과 수요를 체크하는 지역으로 두 도시 합산 인구가 100만에 가까운 큰 시장으로 지역분석을 해야 하는 지역이으로 공부를 해야겠다. 그래서 백화점도 2개이고 대형마트와 별다방이 많은 것을 이해했다.
H는 4개의 구가 하나의 곳으로 집중 선호지역이 아닌 4개의구가 골고루 분포 되었고.교통과 직장에 따라 조금더 발전한 2개의 구가 있지만 나머지 2개구도 재개발에 따라 입주물량이 많은 만큼 투자시 공급을 주의하고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리스크 감당 가능한지 입주장에 투자단지가 맞물리지 않도록 주의 해야한다,
H 지역은 직장과 가까운 두개구가 선호지역이지만 주변지역도시에 새입주가 있을시 인구를 빼앗기는 지역이기때문에 주변도시의 신규공급에 관심을 가져야한다. H지역 두개의구가 교통과 직장 신규택지 지역으로 인기가 있지만 다른 두개의 구와 지금은 부동산 하락장 으로 신규공급이 미루어진 주변도시의 공급을 면밀히 살피고 보수적으로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 H 지역의 인구수와 종사자수 소득이 높은데 타지역 중소도시 보다 가격이 싸서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주변도시 개발로 인해 인구를 지속적으로 뺏기는 지역으로 그 이유를 알았다.
투자자라면 모두가 궁금해 하는 지역, G와 H 를 비롯 중소도시에서 투자순위 신축이 입지이다.준구축(10년)까지만
입지 좋은 신축>덜 입지 좋은 신축>입지좋은 준구축> 덜 입지좋은 준구축>입지좋은 구축>덜 좋은 입지 주축.
중소도시는 신축이 입지, 선호도도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따라간다.
마지막으로 투자자로 미쳐가는 과정을 즐기자.^^
댓글
쉐프사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