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명불허전 너바나님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처음 열기 강의 때 너바나님 강의가 저에겐 뜬구름 잡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직 제대로 시작해본 것도 없는 상태였어서, 응원하시는거나 용기를 불어넣어 주시는게 그저 남일로 느껴졌었습니다.
그런데 실준반 통해서 월부방식의 임장, 임보를 처음 경험해보고, 열중반 조모임을 하면서 조장님을 비롯한 조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번 강의를 들으니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2020년 말에 결혼을 했는데, 결혼 전부터 내집마련을 하겠다는 목표 하나로 여기저기 임장 다녔었고 결혼 후에도 만삭의 몸이었지만 열심히 매물보러 다니고 부동산 투어를 했습니다.
쭉 상승장이었어서, 그 때 안산게 이제는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 이 시기에 월부에 들어와서 참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올 초에 내집마련 목적으로 과천에 집을 샀다가, 세입자의 괴롭힘(?)으로 매도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갭 금액도 완벽하게 현금으로 마련한 상태가 아니어서 대출이자와 세입자의 무리한 요구를 도저히 못견디겠더라구요..
그래도 나름 최저점에 사서 살짝 반등할 때 팔아서, 금액적으로는 취득세와 복비 등의 손해 하나도 없이 경험치만 쌓였던 것도 감사한 부분입니다.
투자했다가 역전세 맞은 분들 얘기 들을 때, 세입자의 대출이자까지 내주는 집주인들 얘기 들을 때마다 가슴 깊이 공감하고 나는 절대 그러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월부에서 '잃지 않는 투자'에 저는 10000% 공감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따라가면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지금 현재 둘째 임신 중인데, 정말 둘까지 낳으면 실전반 그 이상으로 한동안 못 갈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 실전반을 신청했습니다.
저 자신의 건강과 가족과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도 미래의 조원들에게 누가 되지 않는 조원이 되는게 제 목표입니다^^; 응원해주세요..!
행복 10계명
댓글
쏘이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