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고 특히 3가지가 인상깊었습니다.
첫째, 월급쟁이 시스템 만드는 법이 저에게 굉장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방법이 있을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원래 단기간의 매매로 어떻게하면 빠른 수익을 낼 수 있을까"만 생각했었는데,
제 생각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년에 1~2개씩 아파트를 셋팅하여 월급쟁이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빨리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는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열심히 열반스쿨을 듣고 실천해나갈 것 입니다.
그래서 싸거나,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매매하여 저역시 월급쟁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내집마련이 먼저가 아니라, 매년 한채씩 캐시카우를 만들고 시스템을확장해서 목표를 채우고나서 내집을 마련해야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내집마련을하게되면 목돈이 묶이게되고 대출이자 상환으로 돈도 모을 수 없다는 점이 자산형성을 어렵게 한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셋째, 기회를 잡기위해서는, 그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통찰력과 투자금과 기회를 잡고 버틸 수 있는 배짱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내게 기회가 왔을 때 반드시 잘 준비해서 놓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다주택자의 세금 문제를 고려해서 선샤인님과 같이 4년에 한 번 매도하는 방법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보니 월부에서는 어떤 투자 시스템을 강의하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기초반 끝나는 그 날에는 저도 선샤인님도 투자 방향성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
자기 확신을 가지고 도전하는 선샤인님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