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1기 5를 꿀매물 3월에는 내꺼되조💖_공츠비] 너는 짬뽕, 나는 짜장면! (3주차 양파링님 강의 후기)

2025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 시작하는 법

너는 짬뽕, 나는 짜장면! (돈 많으면 둘 다 있는 짬짜면) 생활권 별 선호가치

짬짜면 같은 강남처럼 모든 직장, 교통, 학군, 생활 등 모든 선호가치를 갖춘 생활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선호가치 중 일부만 가지고 있다. 생활권 별로 수요를 끌어오는 선호가치를 파악하고 거기에 컴패스를 꽂아서 선호가치의 강약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을 이해해야겠다. 2호선 교통이 선호가치면 역이랑 가까울 수록, 생활권이면 해당 상권과 가까울 수록, 학원가면 학원가와 가까울 수록! 생활권 별로 핵심 선호가치를 파악 후 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을 인지하고 시세와 가치평가에 활용해야겠다.

 

가장 저평가 된 것보다 저평가 된 것 중 가장 가치있는 것을 골라라

“괜찮은 기업을 멋진 가격에 사는 것을 포기하고, 멋진 기업을 괜찮은 가격에 사는 것”, 저가치 주식을 싼 가격에 사는 것만 집중하던 워렌버핏에게 찰리멍거가 했던 조언이다. 나는 전고점 대비 가장 떨어진 단지에 주목하며, 오 이런 단지를 지금 줍는다면 가장 많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듣고 충분히 저평가 되었다면 가장 가치있는 단지를 골라 오래 보유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투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더 빠른 투자금 회수와 시세차익은 좋은 선택에 따라오는 열매가 될 것!

 

등잔 밑이 어둡다, 서울 밑인 경기에 어둡다? 서울 뿐만 아니라 경기까지 넓게 보자!

누가 경기가 서울보다 낮다고 하는가. 과천, 판교 등등 서울처럼 때론 서울보다 더 뜨거운 경기의 시티들 중 보석같은 단지들이 숨어 있다. 빛만 비추면 눈이 부시게 반짝일 준비가 되어있는 경기의 주옥같은 시티들을 눈에 불을 켜고 주목해야겠다. 똘똘한 한 두채로 소몰이 하는 정부의 정책 속에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춤추고 있는 서울 센터 구들과 뒤에서 꿈틀거리는 백댄서 구들이 있는 무대 밖 붐비지 않는 경기에 단지에 기회가 있지 않을까? 


댓글


공츠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