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짱이사랑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5.03_3)

  • 25.03.20

안녕하세요?

개즐소충!!! 

짱이사랑맘입니다.

 

오늘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후기입니다. 

동료들이 RAS 얘기를 많이 하는데 “왜 나만 몰라~”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래서 동료가 중요합니다. 

그럼 후기 시작해봅니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피즈, 바바라피즈 지음/ 반니

3. 읽은 날짜: 20240319 완료

4. 총점 (10점 만점): 10점/9점

  인생의 모든 것은 RAS에 명령하면 그 길을 알려준다. 우리는 명령만 잘 하면 된다. 그리고 RAS의 명령을 따라가면 된다. 

 

STEP2. 책에서 본 것

 

#RAS의힘을믿어라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재능을 타고나도 빛을 발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리한 조건에서도 별처럼 빛나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이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보다 ‘어떻게’에만 골몰하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을 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그 방법들을 반영해 행동계획을 세우고,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을 잡자. 

 

자기 대화와 자기 암시를 통해 RAS를 내게 유리한 방향으로 설정하면 된다. 

이 책이 제시하는 가장 큰 돌파구는 내가 내 의도대로 RAS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하는 바를 명확한 메시지로 의식화해서 RAS에 보내야 한다. 긍정형 기대사항은 RAS가 긍정적 행동 정보를 찾고 부정적 행동 정보는 차단하게 하는 자동 명령어가 된다. 내가 내 현실을 능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책의 어느 부분도 의지력을 강조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우리의 뇌간을 가로질러 뻗어 있는 작은 신경섬유 다발, 바로 RAS에서 일어난다. 

 

손으로 적는다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들을 찾기 시작한다. 내 흥미를 끌거나 내 가슴을 뛰게 하는 것들을 무엇이든 종이에 써서 목록화 하는 습관을 들이자. 평가하지 말자. 재단하지 말자. 그저 종이에 쓰자. 쓰는 행동은 내게 정말로 중요하 것들을 되새기고 거기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고, 그래서 RAS에 발동을 걸어 내게 유리하게 작용하게 한다. RAS는 포석을 놓듯 내가 원하는 곳으로 나를 한 걸음 한 걸음 인도한다.

 

목표를 쪼개고 데드라인을 잡는다

  목표를 ‘한입 크기’로 잘게 분리해서 한 번에 한 조각씩 먹자. 중요한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할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데드라인을 재조정한다. 성공하는 사람들과 나머지의 차이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동 지향적이라는 것이다. 

 

주도권을 잡는다

선택의 주도권은 전적으로 우리 손에 있다. 나도 모르게 불평과 원망을 하고 있다면 그것을 인식하는 즉시 멈춘다. 지금 이 순간부터 인생사에 반응하는 방식을 바꾼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할 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언급하자. 말이 씨가 된다.

 

확언과 시각화를 활용한다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이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한 사례는 수없이 많다. 목표를 물리적으로 실현하기에 앞서 심리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요한 정도가 아니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마음속으로 장벽을 쌓지 말자. 자기가 스스로 만든 한계는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언제나 승리하는 상상을 하자. 마음에 그려지지 않는 승리는 현실에서도 달성되기 어렵다. 내가 나에게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새로운 습관을 들인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 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결과적으로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후천적으로 학습되고 습관화한 생각과 태도가 결정한다.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간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든 주저 없이 첫걸음을 떼자.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자. 비판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되지 않는 것이다. 

누구에게도 해명할 필요 없다. 내면의 소리만 믿고 자가. 지금 내 주위에 있는 것들과 사람들은 모두 내가 내 인생에 끌어들인 존재들이다. 이 점을 인정하자. 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 오늘 인정하자.

 

두려움과 걱정을 정상으로 받아들인다

누구에게나 불행이 닥친다. 불행도 인생의 일부다. 하지만 고꾸라졌다고 해서 게임이 끝난 것도 게임에서 배제되는 것도 아니다. 진짜 패배는 넘어진 자리에 계속 넘어져 있을 때다. 미리 결심하자. 불행이 닥쳐도 그 수렁에서 또는 슬럼프에서 빠져나오겠다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닥치면 누구나 겁이 나고 주눅 든다. 그러나 두려움에 발목이 잡혀 목표를 향한 노력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숫자놀음을 한다.

무슨 일이든 의도하는 결과가 일정한 빈도로 일어나게 되어 있다. 사람이 하는 모든 시도는 평균 성공비율을 수반한다. 이 성공비율은 사람마다 다르다. 나의 성공비율을 내가 알아내야 한다. 모든 일은 결국 확률 게임이다. 

 

인생의 주도권을 잡는다

내 인생은 내가 주도한다. 나 자신을 찾자.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로 결정하자. 매일 하는 일이 짜릿함도 보람도 주지 않는다면 거기서 탈출할 계획을 세운다.

 

포기하지 않는다

항상 시작이 가장 어렵다.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쓴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출발점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인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어떻게 생각하든 목표를 고수하자.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이제는 그것을 이룰 수 있다.

 

RAS는 강력한 성공 엔진이다. 나를 원하는 곳 어디라도 데려갈 수 있다. RAS는 내 전용 GPS다. 내가 할 일은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찾아서 목록에 적고, A급 항목들에 데드라인을 정하는 것뿐이다. 어떻게가 사방에서 보이기 시작하면, 그것들을 모아 행동계획을 수립한다. 이후에는 남들의 생각과 말과 반응에 개의치 않고 밀고 나간다.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나폴레온 힐

 

: 내가 원하는 것은 반드시 이룰 수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작가는 하고 싶은 일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RAS에게 주입하고 그 길을 따라서 살았다. 목표를 적고 그 목표를 밀고 나갔다. 어떻게가 아니라 무엇을에 집중했다. 포기하지 않고 반복했다. 결국 원하는 삶을 얻었다. 단순한 원리다.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나는 어떤 사람인가 알기만 할건가 어렵더라도 실천 하면서 나아가서 성공을 손이 쥘건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목표노트를 만들자. -매일의 원씽 뿐만 아니라 긴 목표들을 단계별로 정해보자
  2. 데드라인을 못 지키면 수정하면 된다. 스트레스 받지 말자.
  3.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사고와 유머를 잃지 말자. 힘을 빼고 즐거운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인생을 훨씬 풍요롭게 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39

  용기는 두려움을 정복하는 것이지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하는 것이 용기다.

 

P 277

  살다 보면 사방이 벽으로 막힌 것 같은 때에 부딪힌다. 그럴 때일수록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자. 명료한 목표는 눈앞의 벽을 넘어 멀리 최종 결과를 바라볼 동기를 부여한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당장에 보이는 장애물이나 바로 다음에 일어날 일에 자극을 받는다. 통계적으로 볼 때 대부분의 ‘바로 다음 일’은 성과를 내지 않는다. 첫 술에 배부른 사람은 없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 촐발할 때도 80/20법칙이 성립한다. 초반 80퍼센트는 성과가 미미하다는 뜻이다. 

 

인생이 목표만을 위해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후회 없이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의 망상활성계를 잘 이용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결국 해내려면 목표 설정을 제대로 하고 포기 하지 않고 될 때까지 끝까지 밀고 나가야 한다는 것이 진리이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


즐거운깨소금
25. 03. 20. 23:37

크으 조장님 독서 후기까지!! 👏👏👏

투명혀니
25. 03. 22. 11:56

이 책 저한테 꼭 필요한 책인거 같아요. 바로 구매목록에 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