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느려도 정석대로 방향따라 가기!

 

 주우이님의 강의를 처음으로 들으며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 주심을 느꼈습니다.

주우이님의 초보 시절을 말씀을 들으며 지금 내가 궁금해하는 것들이 다른 사람도 그렇구나를 느끼며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던 시간 이었습니다.

물론 빙산의 일각 이겠지만요.

 

 지난주 수익률 보고서를 써 보며 느끼는 점이 참 많았습니다.

서툴고 어리숙한 그 보고서를 과제로만 생각했는데 그 보고서가 가치를 알게 하고, 가치를 믿게 하고, 시장을 기다릴 수 있게 한다는 말씀에 깊은 공감을 합니다.

교안대로 입지평가를 하고 수익률을 분석하여 비교평가 하는 과정이 투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확실히 느껴집니다.

하나하나 해 보며 실력을 키우고 스스로에게 확신을 느끼는 순간 투자사원을 뽑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치대비 저렴하게 사는 2가지 방법 중

1)좋은 아파트를 싼 가격으로 매수하면 투자금이 많이 들더라도 전세가 상승이 받쳐주어 투자금 회수가 빨라지는 전략 2)좋은 아파트를 적은 투자금으로 매수하면 수익률이 높아지는  전략  

 // 다 좋은 투자라는 설명을 해 주시어 시장을 볼 때 더 적은 투자금으로 해야한다는 욕심을 버리고 가치를 평가해야 한다는 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시장을 해석하고 가치를 평가하는 능력이 없어 실전 투자가 아직은 매우 어렵게 느껴지지만 느려도 정석대로 방향따라 가기만 한다면 도착 할 수 있을거라 확신하며 오늘도 스스로에게 위로를 보냅니다. 주우이님 말씀대로 실력으로 반복되는 운을 만들어 언젠가 웃으며 “제가 운이 좋았어요.”라며 겸손함을 보이고 싶습니다. 유리공(가족, 건강)을 위해 공부하는 투자이니 만큼 유리공을 잘 살피며 고무공(투자, 직장)을 도전하며 배우고 익혀 컨트롤 하겠습니다. 주우이님의 귀한 강의 복습도 하고 요약정리도 하며 고이고이 잘 새기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시스템을 만들어 주신 월부에 항상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백개의씨앗
25. 03. 25. 23:31

아들둘님~^^ 저도 실력으로 '반복되는 운'을 만드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열기반도 벌써 마지막 주차네요.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토요일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