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없는 경험이 없듯, 의미 없는 임장은 없다. 내가 노력한다면 의미 없는 시간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 주우이님> 선배 투자자가 알려주는 실전 투자법 열반 스쿨 기초반 3강 수강 후기 

 

 

 과정은 결정 할 수 있다.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

 

주우이님은 포기하지 않고, 내가 어떻게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느리다고 걱정하지 말자 포기하지 않는게 더 중요하다. 라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 나에게 하는말  같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학창시절부터 무엇이든 느린 편이라 별명이 거북이였습니다. 새로운 일을 할 때 이해할려면 오래 걸리고, 느리편이였습니다. 직장에 처음 들어갔을 때도 나는 다른 동기들의 비해 현저히 배우는 속도가 떨어졌습니다.  나는 낙오되는 기분이 들고, 일을 할때 마다 자신감이 떨어졌었고,  포기 하고 싶은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것이 나의 강점이었습니다. 저는 직장에서 포기 하지 않았고, 10년이 넘는 시간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새롭게 시작하는 투자도 나의 또 다른 직장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에게는 생소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 투성이고, 살아오면서 경제 부분에서 관심을 두지 않았던 상황이라 더 어렵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나에게 똑똑하거나 느리거나 상관없이 과정을 어떻게 어떤 자세로 결정하냐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에게 용기와 내가 가야 할 방향을 알려준 강의였습니다. 

 

1,2 강을 들으면서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너바나님 께서 공부 방법의 대해 알려주신 대로 강의를 들으면서 요약 하고 미루지 않고 바로 나에게 적용 할 점의 대해 생각해 보고 과제를 수행하고, 두번째 다시 들으면서 또 다시 요약하고 나는 어떻게 행동 할까의  대해 고민했습니다. 강의와 과제는 계획 한 대로 할려고 노력했습니다.  

 

 

 나의 투자 기준이 없으면 흔들린다.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 기준을 왜 세워야하고, 어떤 기준으로 세울 수 있으며, 내 상황에 따라 기준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하고 적용할 예정입니다. 월부를 알기전에는 강의를 듣기 전에는 투자의 대해 알지 못했고 그렇기 때문에 막연하게 투자를 해서 큰 수익을 얻기만을 원했었는데, 나의 상황을 알아야 하고 그의 맞춰 목표 한대로 기준을 세워 그 기준으로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기준의 대해 알고 적용하겠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결과가 모두 동일한가

가격은 같은데 가치가 다른 경우, 모르면 같은 가격으로 덜 좋은 것을 살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과거의 내가 왜 그런 선택을 했을 까 과거를 후회했습니다. 저는 알아보지 않고 집을 구매 했고,  지금 강의를 들으면서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가치를 찾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고, 지금부터라도 수익과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 해야겠다는 결심이 생겼습니다. 

 

 

 

부동산 가치를 파악하는 객관적 지표를 이용하여 투자를 진행한다. 

 내가 좋아하는 곳이나 호재에 휩쓸리지 않고 기준으로 선정한다. 

 

 

아파트 투자와 환경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

사람들은 어떤 환경 요인을 보고 사람들을 끌어 당길 수 있을까

나의 기준이 아닌 살 사람들의 기준에서 생각해 보자. 

 

학군은 월부를 알기 전에는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지 뉴스에서 나오는 몇몇 부자들에게만 해당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학군이 영향을 끼치는 지역의 의미와 그로 인해 학군이 어떠한 영향력이 있는지의 대해 알게 되어 새로운 시각이 생겼습니다.

다음에 임장을 하고 임장 보고서를 쓸 때 새로운 시각으로 접급하겠습니다.  

 

좋은 부동산을 구입해서 비싸게 팔아야 겠다는 생각만 했지, 공급과 전세 투자금의 대해 고민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나의 투자 과정 중 필요한 투자금의 여력과 장기간 보유 할 때 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지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수익률은 어렵습니다. 수 적인 부분은 산수라고 쉽다고 해도 저에는 숫자만 나오면 머리가 텅 비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수익률이라는 말이 나오면 의식하진 않았지만, 그냥 흘려들었던 것 같습니다. 어차피 난 이해하기 어려워 하면서

 

수익률을 왜 알아야 하는지의 대해 알게되었다. 수익률을 알아야 내가 기준을 정할 수 있고 그 기준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최선의 선택을 위해 수익률 또한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나의 상황에 따라 내가 가진 투자금과 기준의 따라 선택 할 수 있고, 내가 가진 앞마당으로 비교 평가를 하여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익히고 적용하겠습니다. 

 

선입견 

선입견이 많다는 것은 실력이 부족하다는 것이고, 여러 가지 선입견들은 강의와 임장, 임보를 통해 실력을 쌓고 행동하면서 

내가 가진 선입견을  통찰력으로 변화 시 킬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처음 부동산, 투자의 대해 알아보고 있는 상황에서 막연하고 막막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에 머리속에서 여러개념들이 뒤죽박죽 했었는데,강의를 통해서 머리속의 개념들이 점차 제 자리로 찾아가고 있는 것 같고, 이제는 아아 하고 고개도 끄덕여지고 조금씩 이해하게 되면서 점차 강의를 들으면서 웃음이 피식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느낀 점은 월부 , 강의, 투자 참 재밌다. 신기하다. 이렇게 하면 되는 구나 알고 싶다. 이런 생각들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오래 걸리고, 잘 안되더라도 이만하면 최선을 다했다. 하고 과정을 스스로 칭찬할 수 있는 투자의 길을 가고 싶습니다.  

 

알려주신 대로 나에게 맞게 욕심 내지 않고, 아직 앞마당이 없는 상황이니 일주일에 하루 정도 무리 하지 않고 집주변부터 임장을 하고 점차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해 나간다는 의의를 두고 완성되지 못하더라도 마침표를 찍으며 앞마당을 늘려가겠습니다. 

의미 없는 경험이 없듯이 의미 없는 임장도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내가 노력한 다면 의미 없는 시간들도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의미 있는 시간들이 될 수 있도록 월부와 함께 끝까지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산틴user-level-chip
25. 03. 21. 22:27

강의완강에 후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

우동한그릇user-level-chip
25. 03. 22. 09:08

느리더라도 포기하지 않는건 정말 큰 강점인것 같아요 👍멋지십니다 😊 저도 숫자에 워낙 약해서 수익률... 머리가 하얘지지만 ㅎㅎ 임장하고 매물보는건 재미있더라구요 ㅎㅎㅎ 코끼리님도 강한부분이 있을겁니다 홧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