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린쩡] 너나위의 내집마련 입문 / 내집마련은 살 집 구하는 것 이상인 것은 내가 좋든 싫든 받아들여야 한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월부인이 되어 가고 있는 아일린쩡입니다. 

작년 10월 재테크 기초반을 시작으로 어느새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아직 저에게 투자가 가능할지 내집마련이 가능할지 몰라 내집마련 기초반도 수강을 하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현재 결혼을 준비하고 있어 월부를 알기 전에 정말 아무것도 몰라 지주택을 할뻔하고, 또 빌라나 오피스텔을 사야하나도 고민했습니다. 월부를 알고 난 후 그 생각만 하면 아주 아찔하네요 ㅠㅠ ㅎㅎ 

실제 투자 공부를 하면서 꼭 투자로 이어지고 싶지만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월부에서 너무 배운 게 많습니다! 정말 제 삶을 바꿔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재테크에 재짜도 몰랐던 제가 돈을 아끼고 투자공부를 이어나가는 제 자신이 대견스럽기까지 합니다!

이번 내집마련 기초반을 통해서도 혹시 투자의 길을 못간다면 좋은 집을 잘 고를 수 있는 안목을 키우고 싶습니다! 

입문 강의를 보면서 

 

-내집 마련은 살 집 구하는 것 이상인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 !

월부 공부가 없었더라면 그냥 단순한 살 집을 골랐을 거 같습니다. 당연히 위치도 큰 생각을 안하고 집 가까운 곳을 골랐을 꺼고, 집도 여러군데 보지 않고 한 군데 보고도 좋으면 의사결정을 했을 거 같습니다. 그 큰 돈을 쓰는데 이렇게 시간을 조금 쏟고 결정하려고 했던 지난 날의 제가 참 무지했네요 ! 월부를 만난 건 정말 행운같아요!

 

-신혼부부, 인테리어 가전가구 하지마라

아무래도 저도 결혼을 앞두고 있어 이 말이 유독 머리에 꽂혔습니다 ㅎㅎ 젊은데 고생할 생각보다는 영끌을 해서라도 신축에 살고 싶었고 아예 첫 시작부터 화려하게 시작하고 싶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사치스러운 돈을 아껴 더 좋은 아파트 더 좋은 집을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 같습니다!  월부 아니였으면 영끌해서 고생할 뻔 했어요! 

 

-핵심은 ‘입지에 대한 이해도’

그 전에 저는 입지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르면서 그냥 신축이면 좋은 것, 내 직장에서 가까우면 좋은 것, 그냥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좋으면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공부하면 할 수록 입지, 땅의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월부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부동산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몰랐는데 , 공부를 하면 할수록 공부가 너무 필요한 분야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현재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분위기에 지배 받지 않고 가격을 보면서 내집마련 기초반을 통해 가치있는 아파트를 잘 고르는 안목을 키우고 싶습니다. 4월 한달도 월부인으로 화이팅! 

 


댓글


민민이user-level-chip
25. 03. 22. 06:40

오오 쩡님 저랑 만나시겠는데요? 저 이번에 내마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