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돌맘입니다.
3주차 강의는 개인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로 인해 다소 천천히 들었네요.
얼마 전 더월부디너 때 뵙던 주우이님을~ 강의에서 뵈니 참 반가웠어요ㅎㅎ
어디에서 어디로 갈아탔는지 슬쩍 물어보시더니 너무너무 잘 갈아탔다고 환하게 웃으며 축하해주신 주우이님.. ㅎㅎ

누구보다 느리지만 배운 그대로 계속 했다는 주우이님…
빠르고 느린 속도보다는, 계속 실행해야한다, 오래 살아남아야한다고 계속 다짐해보며…
기억에 남는 것 3개 남겨봅니다!
- 비교 평가하고, 수익률 보고서를 써보는게 중요하다!
- 실제로 갈아타기 해보니까, 한두개 아파트만 봐서는 살 수 없더라구요.
- 주변에 수많은 아파트를 보고, 매물을 보고 난 이후에서야,
- 주변 다른 지역의 수많은 아파트를 보고, 매물을 보고 난 이후에서야…
- 그때서야 사도 되겠다는 확신이 들더라구요.
- 다시 한번 그 때 경험을 되새기며, 주우이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 다음 집도, 이 정도 노력을 들여 열심히 비교평가하며 사야겠다. 다짐했습니다.
- 갈아타기한 1호기의 경우도 다시 한번 수익률 보고서를 따로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주우이님의 투자자로서의 성장 - 점점 짧아지는 투자 시점
- 2호기를 언제 할 수 있을까 까마득한 느낌인데요.
- 주우이님의 투자 시점이 점점 짧아졌다는 얘길 들으며, 나도 그럴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봅니다.
- 힘내겠습니다ㅎㅎ
- 일자리가 들어오는 것은 정말 거대한 호재다.
- 강서구 앞마당을 만들 때, 직주근접이 만들어내는 큰 수요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 일자리가 새로 들어올 때 엄청난 수요가 생겨난다는 주우이님 얘기를 들으면서, 강서구에서의 경험을 떠올렸습니다.
- 직주근접에 살고자 하는 수요가 얼마나 큰지, 저 자신도 너무 잘 알고 있기에…
- 직장이 가지는 수요의 규모에 대해, 그리고 더 나은 단지를 비교평가할 때 교통도 매우 중요하지만 근처 직장 규모에 대해서도 비교평가해봐야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4강이 이제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