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지만 열반스쿨 기초 오프닝 강의 후기 - 박이단

월부 첫 수강인 재테크 기초반 수업을 듣고 부동산에 대해서 좀 더 관심이 생겨서 열기반 기초를 신청하게 됐습니다.

오프닝 강의는 저 같이 부린이에 대해서 월부 첫 강의를 들으면서 실제로 궁금했던 점들을 알 수 있었던 질의응답 오프닝 있던 것 같아요!

1. 내 성향과 상황을 생각해 투자를 할지 내 집 마련을 할지 답을 찾아야겠다. 재테크 기초 강의에서부터 내 집부터 마련을 해야 하나 아님 투자가 맞나 계속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크니 투자에 좀 더 방향성을 잡고 열기 반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2. 대출은 현재 전세 대출이 있는 상황이지만 투자한 내가 얼마나 리스크를 감당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 투자할 때 무리하지 않는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계산하고 진행하기! (돈을 잃지 않는 투자하기!)

 

3. 투자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려 하기보다는 1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1채 투자하기

 

4. 똑같은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 꼭 “복기” 하기
아는 게 없는 상황 = 실력이 없는 상황에서 조급하거나 성급하게 결정하지 않기 왜냐하면 현재 많은 강사님들께서 지금이 딱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는 이야기를 강의를 통해 많이 들어 실력 없이 자꾸 조급한 마음과 생각을 들고 있는데 이 마음을 조금 내려놓고 배운 내용을 복습해서 실력을 쌓기!


댓글


박이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