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5기 부자행 비행기 26하조 플그림] "벌고 싶은 만큼 하세요" 3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3주차는 “돈 버는 투자의 모든 것(월급쟁이가 부자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주우이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수익율이 무엇인지? 정의부터 임장 지역을 선택하고 앞마당을 넓혀가는 것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월부의 투자 기준인 “저-환-수-원-리”를 바탕으로 입지 분석과 수익률 분석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익숙한 지역이 많이 나와서 친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면에 투자자의 관점에서는 사회적인 사건도 투자와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중고등학교를 다녔던 지역의 한국GM의 철수 관련 뉴스를 입지 분석의 직장 부분과 연결해서 주변의 아파트 시세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여주셨는데 지인들의 직장 걱정만 했던 저와는 다르다는 것 그리고 구 단위의 환경을 전체 아파트 단지에 일률적으로 적용했는 것이 아니고 개별 아파트 단지에서 1KM안에 백화점, 마트가 있는지 여부로 판단하는 부분도 앞으로 적용해야 하는 부분으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첫 열기반 수업때 수익률 보고서는 과거의 시세로 계산하는 것인데 향후 투자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하는 고민도 했었는데 임장 보고서에 수익률을 기준으로 하는 단지 분석 장표를 넣으면서도 수익률 보고서의 참 뜻을 이번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되었습니다.

 

“벌고 싶은 만큼 하세요!!!”

내가 순자산으로 생각하는 금액만큼 벌고 싶으면 그만큼 노력도 해야한다는 단순한 의미의 말씀인데도

그렇게 하지 않는 나에 대한 반성도 하게되고

앞으로 각오도 다질 수 있는 한 문장으로 강의를 마무리 해주셨습니다.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긴 시간 좋은 내용 많이 해주신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


플그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