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아파트 투자를 할 때 서울과 경기를 비교하는 것이 어렵다. 하지만 다음의 프로세스 대로 비교해 본다면 어느 정도 답을 내릴 수 있다. 입지가치와 상품가치를 먼저 보고 지역 내 그 단지의 선호도를 파악할 것. 그다음 저평가 여부를 확인 후 투자금이 각각 얼만큼 들어가는지 확인할 것. 마지막으로 리스크까지 점검 후 최종적으로 판단.
경기 지역 구축끼리 비교를 할 때는 각 지역에서 단지들의 위상을 선호도와 전고점 기준으로 나열해보고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곳을 할 수 있는지 확인 한다. 만약 수도권을 소액 투자로 접근한다고 하면 강남과의 거리가 멀어질 수밖에 없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있다면 투자 물건으로 고려할 수 있다.
용인시 수지구는 교통과 학군이 강점인 지역. 교통으로는 신분당선과 수인분당선이 있고 앞으로 GTX-A와 신분당선 연장이라는 호재를 가지고 있다. 학군적인 측면으로 보면 학업성취도율이 높은 중학교가 고루 분포되어있어 가성비 학군지라는 장점이 있다. 수지구의 아파트 평당가가 분당의 반값 정도이기 때문이다. 향후 용인플랫폼시티가 들어서면 인구가 유입되어 학군지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수지는 총 6개의 생활권으로 나눠볼 수 있다. 풍덕천 생활권, 신분당선 역세권이고 상권과 학원가가 발달하여 수지 내에서 가장 좋은 곳이다. 성복 생활권, 롯데몰이 있고 학군도 좋다. 동천, 동천역이 있고 분당과 가깝다는 특징이 있다. 상현, 성복역과 상현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군도 좋고 광교와 연계성이 있다. 죽전, 분당선 역세권이고 신세계백화점이 있으며 학군도 괜찮다. 신봉, 수지에서 가장 선호도가 떨어지는 생활권이지만 대형평수로 구성되어있어 쾌적하고 학군도 괜찮다.
투자 대상을 고려할 때 역세권이 아니거나 언덕이 있는 단점이 있다고 해도 상승장이 오면 다 돈을 벌 수 있다. 그러나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곳을 할 수는 없는지 확인해보고 더 가치 있는 단지에 투자하려고 해야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비교할 수 있는 앞마당 내에서 투자를 했는지 안 했는지이다.
양파링님의 응원에 힘 입어 투자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고 될 때까지 노력해야겠다.
댓글
스테디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