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투자 수익률로 4고7조의 그레잇쏭 입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BM할만한 점과 깨달은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내가 가진 지역을 계속 지켜보고 있나? 제대로 트래킹 하고 있나? 투자금 더 모아서 더 좋은거 살 수 있는 거 맞나? 정확하게 판단해야한다. 지금 내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것을 산다. 투자는 지금 시장에서 사는거다. 지금 최선인지, 내가 감당 가능한지, 내 것으로 만들 물건인지 현장에서 본다. 


2. 위치: 물리적인 위치 / 접근성: 교통으로 접근하기 얼마나 빠른가


3. 땅의 위상 먼저 확인하고 상품 가치를 본다. 랜드마크 비교하면 됨. 입지는 시간이 지나도 안 변하고 오히려 더 굳어짐. 우선으로 볼 수밖에 없다. 3급지랑 경기도 비교하기는 어려움. 4급지 이하부터는 단지대 단지로 보자. 


4. 물건의 선호도와 가치가 좋은지, 가격 얼마나 빠졌는지, 지금 어느 정도 레벨인지를 본 후에 → 투자금을 본다. 


5. 가치성장투자 오래보려면 - 서울 구축, 계속 전세 상승분 가져가는 투자 - 경기도 신축


6. 전고점 그룹핑 하면서 같은 돈으로 할 수 있는 더 좋은 단지 없나? 살펴보기


7. GTX가 의미 있는 이유는 교통이 획기적으로 좋아지고 시간이 눈에 띄게 단축이 되면서 위치적인 단점을 교통이 커버해주기 때문이다. 


8. 재건축 단지는 상승장에 기대감에 많이 올라갔다가 하락장에 많이 떨어진다. 신축은 호가가 강남 토허제 폐지로 인해서 영향받아서 올라가고 있다 아직 싼지 잘 확인해야한다. 


9. 입지보다 약점에 신경쓰지 말아라. 입지가 크리티컬하니까 그것에 더 집중을 해야하고 약점이 있어서 사람들이 안보면 오히려 더 확인을 해야한다. 주차 헬이고 굴뚝있고 단절이 있더라도 상승장에 번다.


10. 입주가 있었던 지역 매매가는 아직 눌려있는데 전세가 올라오면서 투자하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준다. 트래킹 잘하자. 전세 시장을 정확하게 보고 전략을 짜야한다. 매우 중요함. 신축 2년이 지나면 비과세나 일반과세로 팔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내놓는다. 이 때도 기회다!

 


지금은 더 좋아하는 것에 집중해야함!! 절대가 허들 만들지 말아라. 잔금 무서워서 덜 좋은거 하면 안된다. 시간 지체하고 비교만하다가 아무것도 사지 못한다면 남는 것은 없을 것이다.

 

투자물건을 놓치면서 타협하고 싶은 순간... 이겨내면서 결과를 만들면 보상으로 돌아온다. 서울 공급이 있는 2025년, 전세 물건은 없다. 기회이니까 잘 보자. 

결과는 보유하면서 온다.


댓글


그레잇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