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알고 비교평가 하는거 너무 어렵네요...ㅠㅠ

A. 수지구청쪽 구축 아파트(24~26평형)으로 갈아타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재건축 정비구역지정이된 상태로,
추진위원회 모집중이라고 합니다~
재건축의 경우 관리처분 이후에는 매매할 수 없다고 하는데, 추가분담금 감당이 안되는데 그시점 매매할수 없다면 어떻게 된다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저의 경우 재건축이 되더라도 추가분담금(현재 3억이라고함) 감당이 안되어 실거주 하다가  관리처분인가 전에 매도 하고 나오려고 합니다.

질문!!!
* 조합원 안할경우?
1.  관리처분인가 직전에 통상적으로 매도가 이루어지지? 
2. 그시점 매도를 한다고 하면 시장이 보합시점에 매매차익이 있을지, 아님 급한상황이라 급매로 헐값에 매도하게되는 분위기인지?

* 조합원이 될경우
3. 추가분담금에 대한 대출을 받는다면 추가분담금에 대한대출도 일반주담대처럼 DSR을 모두 보는거지?
4.  이주비 어느정도 지원이 되는지?
5. 이주비대출은 어느정도 나오는지?

참고로 신분당선 라인으로 입지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B. 구리역 주공6단지와 교문동 도보7, 8분거리 구축 대단지의 비교평가가 어렵습니다.

    두곳 모두 초중이 가까이 있고. 모두 역세권

 

- 구리 주공6단지의 경우 매우큰 구리상권… 최고가대비 많이 떨어져있어서 저평가로 판단되고, 
- 교문동 대단지는 인근 학교 성적이 좋고 학원가도 가깝고, 동네 깨끗하고 서울에서 더가까움, 토평2지구 개발 미래가치가 더 높다고 보임

 

 위의 이유로 교문동의 대단지가 더 좋아보이는데 최고가 대비 등락이 거의 없습니다.

21년 대비 덜 떨어진걸 고평가 되었다고 봐야할까요? 

아님 8호선 개통으로 떨어질 이유가 없었던걸까요? 8호선 호재가 가격방어를 한것인지?

부동산 보합시기에 8호선의 가치를 사람들이 몰라서인지?

실거주. 24평형. 관점에서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우리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