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 기초반 85기 107조 콩이콩이] 4강 후기_더디더라도 포기하지 말자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매일 같은 일상에, 일은 꾸준히 하고 있으나 삶은 크게 달라지는 게 없고그 모든 일은 익숙해져 지루해졌으며 미래에 대한 막막함으로 제 마음은 한없이 불안해져만 가고 있었습니다.
달라지려면 뭐든 해야 한다는 생각은 있었으나 뭘 해야 할지, 또 막상 하려니 무거운 몸과 마음은 움직여 주지 않았구요. 그렇게 일상을 지내던 중  유튜브를 보다 이런 저런 라이브 강의 광고를 보고 신청해 들어보기도했으나 강의 마지막엔 광고로 느껴져 더이상 이어지진 않더군요. 

 

그러던 중 네이버 카페로 이미 알고 있던 월부가 눈에 띄여 라이브 강의를 들어보았고(너나위님) 월급쟁이도 할 수있다는 말에 나도 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강의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내성적인 탓에 신청 페이지에서 조모임이란 오프라인 참여 옵션을 보고 멈칫하긴 했으나 기왕 시작해보기로 했으니 조모임을 신청을 하고 그렇게 매일 같이 강의를 듣고 단톡방에서 같은 조 동료들과 일상을 나누고 매주 조모임을 하며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내가 할 수 있을까란 의심을 버리지 못한 채 지내왔는데 그래도 마지막 주차까지 왔네요. 저에게 인색한 편인데 포기하지 않은 제가 대견하기도, 고맙기도 합니다. 운이 좋아 적극적이고 좋은 조 동료들을 만난 것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요인이란 생각이 듭니다.

 

어릴 적 독서를 좋아했었지만 어느 순간 책이 멀어졌고 독서를 전혀 하지 않으면서도 왠지모를 죄책감이 마음 한 켠에 있었는데 월부를 시작하면서 지금은 3월의 세 번째 책을 읽고 있습니다.

독서는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직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게되어 불만이었는데 이젠 독서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 너무 좋네요.(감사일기에 적어야겠습니다.ㅎㅎ)

 

그래서 이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환경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그렇게 되도록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의지가 약한 편이라 내가 공부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게 좋을듯 해 강의를 끊기지 않고 들어보려 합니다. 

 

늦게 시작하는 투자공부라 너무 늦은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는데 느리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공부해서 이번 년도엔 꼭 투자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는 것 같아 참 기분이 좋습니다~!


댓글


월부1user-level-chip
25. 03. 29. 12:53

콩이콩이님 응원합니당 !! 같이 열심히 해욯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