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완강 하고 후기를 쓰는 날이 오다니!
너무너무 재밌는 강의 였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무지하다’ 라는 말이 맞을 정도로 저는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던 사람이었습니다.
결혼하고 몇 개월이 지난 후, 올해 1월 남편과 거실에서 티비를 보다가 '부동산 유튜브나 볼까?' 하고 봤던 것이 시작이었어요. 짧은 부동산 동영상을 보고 ‘나는 지금 살고 있는 이 집에 계속 살 것 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구매했던 부동산 경매 책을 시작으로 책을 엄청나게 읽어갔습니다.
책을 읽으면서도 계속 물음표 였던거 같아요.
‘아 내집마련해야지’ ‘아파트 갭투자를 해볼까?’ ‘경매를 도전해볼까?’ ‘토지공부를 해볼까?’ 하면서 말이죠.
도서관에가서 책을 5권-10권씩 빌려워 2주일안에 다 읽으면서 그렇게 30권의 책을 읽고 1월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부동산 지식(=관련단어)’이 익숙해 지고 ‘아~이런거구나’ 하고 어느정도 메커니즘을 이해하게 되었지만, 뭔가 '실전에 적용할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은 들지 않았어요. 책을 읽으며 부동산 관련 유튜브도 보았지만 실전에 선뜻 나가기가 어려웠고, 답답한 마음에 제가 살고 있는 '광주광역시 남구' 로 임장을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임장=부동산 들르기’ 로 알고 있던 저는 무작정 아파트들을 둘러보고 부동산들을 들러보았습니다.
책에서만 보고 두렵게 생각했던 임장에 대한 벽이 어느정도 허물어졌지만, 여전히 매물을 볼 수 있는 눈은 없었고 그 실력을 키워줄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보게 된 것이 ‘월부 유튜브 너나위님’ 영상이었는데요.
'내가 노후에 필요한 자금이 얼마고 그걸 모으기 위해서 얼마까지 모으고 투자를 진행 해야하는지' 등의 내용의 영상이었는데 살면서 ‘나의 노후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를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너무나 생소하고 충격적인 자극을 주는 영상이었어요.
그 이후 열부 카페 가입, 열부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면서 월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고 느낀 점은 ‘열부는 노후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를 알려주는 곳’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열부에서 부동산투자, 또 나의 노후를 위한 선배 투자자들을 BM 하기 위해 열반기초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도움이 된 점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된 이유는 ‘너나위님 유투브 영상’ 도 있지만 ‘조모임’이 있기 때문도 컸습니다.
내가 알지 못하는 부동산 지식 혹은 같이 할 수 있는 ‘투자러닝메이트’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저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조모임’ 인데요.
처음 조모임 할때는 어색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강의를 완강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해주고, 또 오프라인으로 만나며 본인의 이야기 경험을 나누며 얻게 되는 인사이트는 저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마 '조원분들이 없었다면 과제도, 임장도 나가기 어렵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열반스쿨을 수강 하기 전 ‘조모임’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적극 ‘조모임’ 신청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댓글
리치님 완강에 과제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저도 나태해지지 않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