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 계획 & 배우고 싶었던 것
너나위님과 너바나님의 유튜브나 라이브강의를 듣고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부동산에 대한 막연함이 있었었습니다. 이 와중에 이사를 계획하고 있어 ‘같은 가격으로 보다 좋은 물건은 어떻게 고르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너바나님 라이브 강의를 듣고 큰 맘 먹고 열반스쿨 기초반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한달 간 강의를 통해 ‘저환수원리’ ‘부동산 사이클 ; 봄-여름-가을-겨울’ 등 다양한 지식을 하나씩 습득하게 되었고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물론 앞으로 배운것을 실천하는것이 제일 큰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강의 듣고 크게 도움이 된 점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것은 제가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 있다는 겁니다. 제일 먼저 2주차에 출퇴근 지하철에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꺼낸 책은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입니다.
평소에 핸드폰으로 흥미위주의 소설책을 보는걸 즐겼는데 이제 그런 시간들을 줄이고 저에게 더 도움이 되는 책들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저는 지하철을 타면 핸드폰은 넣어두고 책을 꺼내서 읽기 시작합니다. 벌써 3주 읽기 시작했고 2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책 읽는 시간이 생각보다 만족스러워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주차에는 직장근처에 있는 헬스장을 등록하고 아침에 조금 일찍 출근해서 달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은 어려울거 같아 일주일에 세번은 꼭가기로 제 자신과 약속을 정했고 루틴이 될때까지 노력해볼까 합니다. 런닝으로 뛰는건 고통스럽지만 지금의 고통이 임장할때 체력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과 제 건강이 좋아진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경제기사읽기와 강의 중 제가 궁금했던거 찾아보기(서울, 경기권 급지가 어떻게 나뉘지? 신분당선은 비싼 노선이라고만 생각했던 제 자신에 대해 반성을 하며 신분당선 및 연장에 대한 공부), 회사 근처 앞마당 분석 등을 조금씩 투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뭔가 제 자신과의 약속대로 하나하나씩 실천해 가는 제 자신한테 감사하고 루틴으로 될때까지 항상 나태해지는 제 자신을 경계하며 노력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앞으로 6개월간 계획
제 목표는 6개월 안에 투자하기입니다. 사실 강의를 처음 시작한 것은 이사를 위해서였는데 강의를 듣다보니 투자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더 나은 지역으로 이사하기 위해 자본금을 열심히 모아놓은게 있어서 투자금 준비는 문제 없었고 튜더님들이 지금 부동산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하니 시작은 충동적으로 수강하긴 했지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선택한 제 자신에게 뿌듯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4월은 회사 근처인 영등포를 앞마당으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앞마당 분석이 끝나면 바로 옆인 구로, 금천을 공부하고 다음으로 4~5급지 중에서 투자금에 맞는 물건 위주로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 시간이 촉박하지만 서두르지 않고 6개월 뒤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투자공부와 임장을 달려 볼까 합니다. 오히려 시간이 6개월이라는 목표를 잡으니 잡생각을 안하게 되서 다행이라고도 생각합니다. 그리고 1호 투자를 완성하면 다시 다음 단계 월부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한달동안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모음님께 감사합니다.
댓글
파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