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_4주차 강의 후기

  • 23.12.05

안녕하세요 :-) 지기 강의를 재수강한 초코누나입니다.


마지막 제주바다님의 강의는 지기 3주간의 지역들의 총정리 plus F,G 지역의 지역분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F, G 지역의 경우 제가 앞마당으로 한개의 구씩 가지고 있는 지역이라서 그런지 더 친근하게 와닿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번 지기반 강의에서 더욱 느껴지는 부분은 강사님들께서 돌려말하지 않는다..였어요.

A지역에서 가장 우선순위는 어떤 것인지 B지역은 현재 절대적 저평가인 지 명확하게 짚어주셨고

어떤 단지까지 투자우선순위로 봐야하는 지 지방투자의 가이드라인을 세워주시는 느낌이었습니다.


1강때 자모님께서 강의에서 강조해주신 단지의 개별성처럼. 같은 중소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지역은 학군지의 의미가 있으므로 준신축까지 보아도 되는 단지들이 있더라구요.

또한 같은 규모의 다른 지역의 경우에는 반대로 신축위주로만 보아야하는 지역도 있었구요.


혼자 임장을 가고, 투자를 한다고 생각한다면 미처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모두 정리를 해주신 느낌이었습니다.


지난번 지기 강의를 7월에 들었는데요. 한여름 매우 덥다고 소문난 곳으로 임장을 하였는데요.

제 생에 2번째 앞마당으로 임장하기도 버거운데, 1주마다 쏟아지는 지역분석 강의로 정신을 차리기 힘들었었어요.


다행이 이번 강의에서는 그래도 제가 아는 지역들이 꽤 많이 나와서, 제가 미처 몰랐던 부분을 한번더 챙겨갈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또하나 느꼈던 것은 제가 이번 강의에서 나오는 지역중 한군데에서 태어나고, 자랐고 또 다른 지역에서는 7년동안 근무를 하며 제 2의 고향처럼 지냈던 곳을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저는 지역 주민으로서 오랜기간 거주하면서 알아왔던 단지 선호도와 지역거주민의 선호도를 1달간의 임장을 통해서

알아내셨다는 점이 너무나 신기했고, 나머지 지역들 또한 강사님들이 피땀흘려 걸으며 얻으신 소중한 앞마당의 정보들을

이렇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제주바다님께서 말씀해주신 마지막 한마디가 정말 와닿았어요.

"두고봐, 내가 못할거같애?

내가 하는 걸보여줄게"


두고봐. 내가 하는 걸 보여줄테야. 라는 이 마음이 스스로 한걸음 더 걷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월부생활을 하면서 너..미쳤구나! 라는 말을 아직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저는 더더 달려나가야한다는 거겠죠 :-)


한달한달 더욱 성장해나가며 힘들때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쵸코누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아는 것은 나의 경쟁자 또한 내가 포기하고 싶어하는 지점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거라는 점이다. 그러나 그는 포기했고 나는 밀어붙였다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이라면 포기했을 지점에서 나는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딛었다. 바로 이 때문에 내게 남들보다 더 좋은 기회와 수익이 오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나부맞에 나오는 구절을 읽다보니, 너바나님의 태도는 정말 성공하지 않을 수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가 포기하고 싶은 시점은 나의 경쟁자 또한 선택에 기로에 놓였을 거라는 것. 그럴 때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딛일 것. 그것이 나에게 성공의 길로 안내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두 한달간 너무나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삼원홍
23. 12. 05. 23:17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