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레버리지
2. 저자 및 출판사: 롭 무어 /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3.02.1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최소 노력의 법칙]
#열심히 일해야한다는 착각 #성공 전략은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지를 선택하는 데에 있다
사회는 우리에게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하라고, 더 긴 시간 동안 일하고 초과 근무를 해야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하지만 실상은 레버리지를 구축한 사람이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많은 자영업자가 자신이 만들어낸 일에만 몰두한다. 그들은 아무도 자신만큼 일을 잘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직접 일을 함으로써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업무를 맡기지 않는다. 허울만 자영업자고 실상은 스스로에게 고용된 노동자이자 자신의 노예로 전락하는 것이다.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
#균형이라는 착각 #노예의 삶 #나의 삶에 초점을 어디에 둘 것인가 #중요한 것
당신은 잠자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데 사용한다. 놀고, 탐험하고, 창조하고, 나누고, 배우고, 사랑하는 시간을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데 사용한다. 그것은 균형이 아니라 스스로 부여한 노예의 삶이다.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에만 초점을 맞춰야한다. 나머지는 다 아웃소싱하는 것이 나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나는 많은 착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우선 가장 충격적이라고 생각한 부분은, 나는 내가 일을 잘 할 걸로 생각하고 아무에게도 일을 맡기지 않았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그게 나 스스로 나를 노예로 만들었던 것임을 깨닳았다. 나에게 최우선의 가치의 일만을 내가 하고 나는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필요가 있다.
2. 일을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착각도 버려야한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열심히 하지 않는 사람을 혐오하곤 했다. 하지만, 스마트하게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이 무엇이고 대체 불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먼저 찾고 그 외의 것은 하지 않는 것. 그게 나의 가치를 가장 높이는 방법이다.
3.그리고 어렵다고 생각한 부분은 그럼 아웃소싱을 위해 남들을 어떻게 설득할까라는 문제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에 사무실 출근하면 오늘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 그리고 어떤 일을 맡겼을 때 최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지 전략적으로 생각한다.
2. 나는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어떤 부분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27)많은 자영업자가 자신이 만들어낸 일에만 몰두한다. 그들은 아무도 자신만큼 일을 잘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직접 일을 함으로써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업무를 맡기지 않는다. 허울만 자영업자고 실상은 스스로에게 고용된 노동자이자 자신의 노예로 전락하는 것이다.
(37)당신의 비전과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낮은 가치의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겨라. 사소한 일을 포기하고, 당신이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 시간과 열정을 의미 있고 사랑하는 일에 쏟으면 무한한 자유를 느낄 수 있다..
댓글
프리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