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사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기전 망설이는 기간이 조금 있었다. 너나위님의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시는 강의를 듣고는 ‘우와 너나위님 참 대단한 분이구나~!! 그래 부자가 되려면 저 정도의 노력은 해야되겠지~’하는 생각을 하며 그렇다면 ‘ 난 가능할까? 나이도 적지않고 이제와서 무리하게 투자하다가 잘못되는거 아닌가?’ 하는 의심도 들었다. 하지만 나의 노후는, 이대로 간다면 나의 노후는 어떨까?? 정말 마음속에 큰 불길이 일어났는데 이걸 꺼야하나 활활 태워야하나 오락가락 심난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올해 살고 있는 전세집을 비워줘야 하는 상황에 자가마련을 해야하나 어떻게 해야하나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인데 지금의 내상태로는 도저히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없을거란 현실을 인식하곤 그래 뭐라도 해보자 하는 심정으로 강의를 신청하였다. 혼란스러운 내가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팁들을 배울 수 있을거란 막연한 기대감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거시적관점에서의 변화를 보자면 ‘삶을 대하는 태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은 아파트값은 너무 비싸~!! 부동산정책을 이렇게 밖에 못하나~!! 도대체 집값은 언제 안정화되려나~~ 하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차 있었다. 내심 아파트 값이 하락할 거란 기대감으로 살던 집을 매도하고 가격이 싼 전세로 이사를 하기까지 했다. 내가 도대체 무슨 짓을 한건지~!! 그 때 전세가 아닌 집을 샀더라면 이미 내집마련도 완성하고 새로 투자할 자금을 모으고 있었을텐데 말이다.ㅠㅠ
헌데 지금 내 머릿속은 ‘그래 현실이 이래. 그럼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건 뭐지? 나의 최선은?’ 하는 현실인식과 문제해결에 집중되어 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삶을 대하는 나의 모습이 바뀌었으니 내가 꿈꾸는 미래 어느 시점엔 내가 그 꿈과 많이 닮아있을 수 있을거란 희망찬 생각도 해 보게 되고, 좀더 노력하는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순간순간의 나를 마주할 수 있게 된 점이 참 뿌듯하다. 나의 행복한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노력해서 독강임투인이 습관화되도록 해보자~!!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독서 월 2권 : 인상깊었던 점 & 나에게 적용할 점 꼭 정리해놓기
- 내마기,내마중, 실전준비, 열반중급 강의 완강
- 내년 투자를 위한 앞마당 5개 만들기
- 매일 목실감 실천 및 커뮤니티 활동 열심히
댓글
Godsmil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