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월부 강의를 듣고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힘들고 어려움이 많아 점점 나태해지고 월부가 과연 정답일까?라며 환경을 의심하며 스스로를 합리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월부환경을 벗어난다고 해서 다른 무언가를 하지도 않았고, 무엇을 해야할 지도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만 허비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 ‘내가 왜 월부를 시작하게 되었는지’를 다시 느껴보기 위해 열기반을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먼저, 제가 어떤 삶을 원했는지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영향력에 휘둘리지 않고, 내 삶을 내가 통제하고, 내가 만들어내는 삶을 살고 싶어 직장인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 먹었던 초심을 되찾았습니다.
두번째로, 나무가 아닌 숲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등을 하다보면 주어진 과제를 해치우는 것에만 급급하게 되어 진정한 의미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기초반을 통해 왜 독서를 하고, 왜 강의를 듣고, 왜 임장을 하는지, 각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과제를 기계적으로 수행하기보단 나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생각’을 하면서 임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집과 직장에서 가까운 곳에서 시작해 임장을 하기 위해 마음을 굳게 먹는 것이 아니라 시간 날 때마다 산책을 가는 것처럼 편한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도록 습관화할 것 입니다.
독서, 강의, 임장을 모두 해야한다는 압박감에 24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져 쉽게 지치게 되었는데, 철저히 시간을 배분하여 의미없이 사용되는 시간을 줄이도록 할 것 입니다.
4. 첫 수강과 달라진 점
독서 습관이 형성되어 핸드폰보다 책을 보는 시간이 많아졌고, 삶을 바라볼 때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조급하고 미시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키며 충실히 한발자국씩 나아가는 꾸준한 성장이라는 거시적인 관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댓글 0
파수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