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께 지속성장을 꿈꾸는 행복한 아파트 투자자 아뚜야입니다.
3월 한 달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휘익~ 가벼렸는데요.
그렇게 휘익 가버린 2025년 3월 한 달은 저에게 기억에 남을 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월부에 와서 첫 조장을 하면서 가장 적극적으로 임했던 달이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3월 셋째 주에 저희 조장방 톡방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조장을 하면서 배우고 느낀 점!
- 반장님이 보여주신 긍정마인드(긍정적인 말을 사용하고 내가 배우는 것만큼 조원들도 많은 것을 가져가셨으면 좋겠다!)를 조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려고 노력하면서 나 스스로도 긍정마인드로 바뀌게 되는 것을 느낌.
- 조원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면서 사람들을 살피고 그 사람에 맞게 행동하고 말하는 것을 배움. (몰랐는데 이게 나중에 투자할 때 세입자, 매도자/매수자/ 부사님과 소통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보다 적극적이게 됨. 저 월부와서 지금까지 한 번도 조모임 후기 써 본 적이 없고요, 과제는 항상 마감시간 초 단위로 다투며 내곤 했는데, 금요일까지 완강하고 후기까지. 정말 조장되기 전까지는 상상도 못 했던 일. 조모일 후기요?? 무슨 말이에요. 그걸 왜 해요. 그랬던 저인데. 이렇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남은 두 주 동안도 열심히 많이 배워보려고요. 모두 조장님들과 반장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꾸뻑!
그런데 그 이후에도 우당탕탕 일들이 좀 있었고, 배운 것이 너무 많아서 같이 나누고 싶었습니다.
저는 조장방과 조원방 사이에서 전달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했는데요. 이 두 방의 성격이 다르다 보니, 배우는 것이 다르더라고요. 조장방에서는 투자자로서의 지식과 마인드, 그리고 조원들과 어떻게 소통해야할지를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조원방에서는 조장방에서 배운 것을 소통하기,기버로서의 역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조원방에서는 항상 능동적으로 말하고 행동했지만, 조장방에서는 왠지 수동적이 되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 안에 여러 모습이 있고, 내 주변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제 모습도 보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사람들 사이에서의 내 모습을 통해 나를 다시 보게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단점(수동적이고 자신감 없음. 비교하면서 작아짐)과 나의 장점(공감과 소통)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점은 제가 나 스스로 원하는 모습으로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수동적이지만 능동적이 될 수 있다. 한없이 자신감이 없지만 그럼에도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약간 자신감이 생겼달까 ㅎㅎ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바쁜 한 달을 보내면서 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시간이 부족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한가해질 때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그동안 여유로웠구나..;;; 더욱 알찬 하루하루를 살아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봅니다.
이번달 목표:
조원들 잘 챙기기/ 답글 달기/ 강의 빨리 듣고 후기 쓰기/ 열기반 수업 들으면서 투자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잘한 것: 완강하고 제때 후기 제출. 다시 시작하는 마음 제대로 단디함.
잘 못한 것: 조원들 챙긴다는 핑계(?)로 루틴 깨짐.
다음달 목표:
루틴 (아침성경/독서, 저녁 목실감시금부 복기/다음날 계획) 흔들이지 않기/ 평촌 앞마당 만들기/ 전임-매임 8-4회 횟수 늘리기/ 임보 쓸 때 파트 누락 없이 꼼꼼히 정리하기
한 달 동안 조장방에서 너무 열심히 저희를 챙겨주신 무지개크레파스 반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 많이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늘 반장님 생각하면서 열심히 해 볼게요. 화장실에서 열심히 조모임을 해주시던 그 첫 모습. 잊지 않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같이 한 달을 보낸 10반 조장님들, 곧누리S2님, 김인텀님, 나울님, 눈덩이쥬님, 말라니님, 살루투님, 스티브님, 오스칼님, 제프준님, 찡아찡님, 찡이맘님, House컬렉터님,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 늘 응원해 주시고, 저의 한 달을 함께 해주셔서. 월부 월드에서 또 만나요~!
그리고 한 달 동안 부족한 저를 잘 도와주시고 협력해주신 사랑스러운 108조 조원분들. 낭만적인하늘님, 마젤토브님, 새벽디제이님, 셜리케잇님, 포쇼니님, 포유앤미짱님, 히용S2님, 30억부자님. 너무 감사드려요! 역시 월부 월드에서 또 만나요~! 모른 척 하시면 안 되요~~~ ㅎㅎ
2025년 3월 빛났던 나의 한달
첫 조장모임
3/3 기억이 없..;;;
두근두근
3/4 카톡 방에서 조원들을 기다리다.
이렇게 정신이 없어도 되나??
첫 OT모임
3/5 OT 끝나고 모두 이름 바꿔주셔서 감동.
지금 생각하면 정말 별 거 아닌 거 같은데, 그때는 눙물.
첫 오프라인 강의
3/8 와.. 너바나님 강의를 오프로. 생각도 못했던 일
덕분에 조모임 일정이 꼬여서 우당탕탕했지만.. 그래도!
같은 날 첫 조모임
첫 조장 튜터링
3/12 와.. 조장님이 이렇게 많다고??
온라인이었는데도 후끈한 분위기가 느껴짐.
뭉부네 튜터님의 차분한 설명과 질의응답
두 번째 조장 모임
3/13 기분으로 말해요~
2주차 조모임 - 선배와의 대화
3/18 하이하이s 님과 많은 이야기를..
세 번째 조장 모임
3/20 꿀벌들의 모임. 힝.. 그러나 나는 꿀벌이 없.. ㅠㅠ 괜찮아요.. 누리님.. ㅎㅎ
첫 분임과 3주차 오프 조모임
3/23 성동구로 조원들과 함께.
날씨가 너무 좋았고,
조원분들도 즐겁게 걸은 날.
마지막 조모임
3/28 일정조정 때문에 우당탕탕.
그러나 감사가 넘치는 감동의 조모임.
댓글
뚜야 조장님 너무 멋진 한달 보내고 성장하신거 같아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로 빠이팅입니다
우와 뚜야 조장님 이렇게 기록을 쫙....남기시다니..!!! 모아보니 더 대단합니다 ㅎㅎ ^^ 첫 조장 너무 멋지게 잘 하신 뚜야님! 한달 동안 정말 고생하셨어요. >< 함께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우리 뚜야님♡ 매주매주 노력하며 조원분들 챙기는 모습보고 저도 많이 배웠어요~~ 고민은바로 이야기해주시고 행동으로 풀어나가는 모습도 최고!!!!! 지금의 한달이 앞으로 뚜야님의 투자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