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진이어스입니다.
4주차는 투자하기 위한 모든 과정이 담겨있는 디테일한 강의였습니다.
현재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 투자 사이클을 봄-여름-가을-겨울로 나누어 설명해주셔서
초수강으로 접한 분들도 이해하기 쉬웠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투자 사이클의 개념을 이해하고 투자해야 할 시기와 그렇지 않은 시기를 구분 할 수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보통 ‘매수’에 집중하지만, 진짜로 어려운 것은 ‘보유’라고 합니다. 항상 나오는 내용인데 그만큼 중요한 내용입니다. 아직 매수 경험이 없어 보유 경험도 없지만, 투자기준에 맞는 매수를 해야 그 어렵다는 ‘보유’도 그나마 할 수 있겠구나 생각합니다.
비교평가는 앞마당이 늘어야 잘 되는 것도 맞지만, ‘투자 경험’이 쌓이면서 잘 되는 것이라는 내용은 정말 크게 와닿았습니다. 투자는 실전이고, 공부하듯이 접근하면 안된다는 것이 한번 더 생각났습니다. 6월까지 1호기 목표인데, 투자기준에 맞는 물건을 찾고 투자 경험을 쌓겠습니다.
또 하나 인상깊었던 내용은, 분위기 임장시 사진을 꼭 찍고 글자도 기록해서 상권 구성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지 복기해야 한다는 부분이 제가 그동안 해오던 것과 달라서 인상깊었습니다. 저는 분임을 지역과 친해진다는 생각으로 비교적 가볍게 다녔던 것 같습니다. 단지임장을 할 때 해당 단지와 함께 상권을 보고 생활권의 선호도를 구분하는 작업들을 했었는데, 분위기 임장 단계에서 부터 생활권 선호도를 좀 더 디테일하게 분석하도록 방법을 바꿔보려합니다.
매수 여부 판단 장표는 투자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될 중요한 장표였습니다. 우리가 배워 온 아주 기본적인 투자 원칙이지만, 실제 투자를 할 때 잊기 쉬운 부분이라 내 주변에 붙여두고 무조건 체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경험이 없는 전세 세팅에 대한 과정도 매우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실제 전세를 놓을 상황에 중요하게 체크해야될 것이 무엇일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세 빼는 골든타임(잔금 2달 전)을 놓치지 않도록 내 물건에 대한 메타인지를 가져가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음과모음 튜터님의 경험을 통해 내 상황을 받아들이고 인정하되 ‘무조건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해나간다면 성공할 수 밖에 없다는 확신을 얻은 것이 이번 강의에서 또 하나의 큰 수확이었습니다.
항상 진정성있고 큰 배움이 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진이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