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2조 구름이언니] 1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열반기초 65기 12조 구름이언니입니다~

내마반을 시작으로 열반기초반까지 듣게 되었네요.

내마반이 너무 만족스러웠던지라, 열반기초반도 큰 망설임 없이 신청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커리큘럼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내마반이랑 비슷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왠걸? 내마반과 강의내용과 분위기도 많이 달랐지만, 강의를 듣고 머리를 한대 쎄게 맞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바로 그 이유는 ..!

제가 지금 ‘진짜 위기’ 상황에 놓여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유튜브와 독서를 시작한지는 꽤 되었어요. 하지만 정작 머리로 생각으론 가득찼던 주식투자, 부업, 부동산공부 그 무엇하나도 제대로 실행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회사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피곤하다는 핑계로, 주말이니까 쉬어야지.. 등등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나 그래도 책도 꾸준히 읽고 공부하고있으니까! 언젠가는 투자하고 부자가 될거야! 라고 생각하던 저에게 너바나님이 그렇게 해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어~라고 말씀해 주시는 것 같았어요. 예시에 나온 이대리가 저였던거죠… 생각만하고 실천하지 못하는 스스로에게 화가나고, 실망스러울 때가 많았지만 결국엔 합리화를 하며 현실을 외면해왔는데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겠다!! 나도 실천할거야!! 다짐하게 됐습니다.


진짜 부자들은 생각을 행동으로, 실행으로 옮기고 그것을 습관화한다. 그 시간들이 지나면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바뀐다 라고 하신 말씀이 크게 기억에 남았어요. 나보다 돈 많고 많은 것을 이룬 사람들도 더 열심히, 더치열하게 산다는거 알면서도 모른척 해왔었는데 나도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이 걸어간 길을 답습해나가야겠다 싶었습니다. 앞으로 10억 달성기 정독하고, 그들이 한 방법대로 따라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노후준비를 해야한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당장의 일이 아니다보니 늘 모른척 외면해왔었는데 현실적으로 노후에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얼마의 돈이 필요한지 계산했을때 생각보다 큰 돈이 든다는 사실에 또 충격을 받았습니다. 내가 그만큼 많은 돈을 벌수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투자는 수학과 같은 것이고 원칙대로 투자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꾸준히 해나간다면 너바나님처럼 나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는 기대로 마음이 설레었습니다.


나도 근로주의가 아닌 자본주의 세상에 살고싶다!! 라는 강렬한 의지도 샘솟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나는 오늘부터 다른사람으로 태어나겠다. 는 마음으로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대로, 강의내용을 정리하고 한번 더 복기해 내 것으로 만들고, 목실감쓰고 시간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러한 시작들이 모여 인생의 변화를 만들겠죠?


아직 1주차밖에 되지않았지만, 열반기초반은 정신교육강의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느낀 이번 강의후기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충격의 도가니탕…’‘ㅋㅋ 

너무 많은 것을 깨달은 강의라 앞으로 남은 강의들이 정말 기대됩니다!! 

지금 당장 실행하고, 습관화하는 그날까지!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


댓글


유똑쁜user-level-chip
23. 09. 03. 19:56

저도 목표없는 이대리가 제 이야기 라서 뼈맞은 기분이었어요ㅠㅠㅎㅎㅎㅎ우리 자본주의로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