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언제 어디서나 투자 할 수 있는 투자자를 꿈꾸는 알로라 입니다.
4주차 지기강의에서 이번 1~3주차 지기강의를 모두 정리 해주셨습니다.
한번더 정리가 되어서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였습니다.
제주바다님이 분석해주신 이번 지역은 제가 월부에 오기전에 분임을 한번 갔었던 곳과 F
한번도 살면서 가보지 않은 지역 G 였습니다.
F지역은 그래도 한번 가봤다고 주요 지역은 이해가 쏙쏙 되었는데요.
다른지역은 저에게 좀 많이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해당 지역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입지의 가치에 대해서 설명해주셔서
다음번에 앞마당을 만든다면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공급을 정말 중요하게 봐야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다른 강사님들께서도 중요하다 중요하다 말씀하셨어도 지도에 공급위치를 올려보고 저는 내가 투자하려는 인근 공급만 봤었습니다.
그런데 제주바다님께서... 그 지역에서 좋은 입지의 공급은 지역 전체를 흔들고 하위 입지까지 흔들고 빨려 들어 간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무릎을 탁~ 쳤어요.
오히려 입지가 빠지는 곳의 공급은 크게 영향을 안줄 수 있다는 말과 함께요.
지금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공급이 시작되었어요. 그것도 이 지역 대장이에요.
매도해야 할 아파트가 있는데 제 물건은 (월부오기 전 매수한 물건입니다.) 입지가 빠지는 곳에 있어서
매수자가 보러 오지 않는다고 부사님들이 말씀하시더라고요.
하아... 공급에서는 전세 뿐만 아니라 매도도 쉽지 않구나... 뼈저리게 느꼈어요.
거리가 좀 떨어져 있어서 괜찮겠지 라고 중소도시에서 방심 또 방심했습니다.
크게 깨닫고 공급을 좀 더 면밀히 살피고 그런 공급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위치인지 또 좋아 하는 아파트인지 까지 살펴 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매도 하려고 한 아파트가 매도가 얼른 되면 좋겠습니다.
이를 교훈 삼아 월부에서 1호기를 할 때 꼭 면밀히 살펴 보겠습니다.
제주바다님 강의 감사합니다.
BM
공급 물량에만 집중하지 말고 어느 위치에 어느 정도의 선호도까지 있는 건지 확인해보자!
내 물건 보다 상위 입지에 좋은 물건이라면 내 아파트에 살아줄 사람들이 다 옮겨 갈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