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늦은 나이에 결혼과 출산, 동시에 부동산에 무지하고 관심 없던 사람으로의 상실감을 겪으며 지난 몇년을 어영부영 보내왔습니다.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여러 강의를 들어봤습니다. 종종 어떤 사람들은 해탈의 경지에 오른 누군가에게부터 얻을 수 있는 가르침이나 꺠달음을 얻은 것처럼 남겨 놓은 감동의 댓글들이 있었는데 도통 저한테는 와 닿지가 않았습니다. 아니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고, 이미 가진자들의 여유에서 나올 수 있는 말이라고 얕게 적대감을 갖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도 아는 말이지.. 맞는 말이지... 실천하기가 말처럼 쉽나...' 이렇게 끊임없이 게으름의 핑계를 대며 시간만 축내왔던 것 같습니다.
첫째주 강의는 노후 준비나 현재 자산 수준 등의 현실 공포를 체감하면서 너바나님을 만나게 돼 다행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떨리는 강의였습니다. 연달아 쏙 빠져들어서 다 듣고 나서야 헤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음이 다급해지고 할 일이 많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나이는 많고 지금까지 내 미래를 위해서 준비 해 놓은게 없었으니까요.
다행인건 너바나님께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알려주신다는 겁니다. 너무 뻔한 얘기고 쉬운 일인것 같지만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자발적으로 실천하진 않았을 일들 입니다.
목표 설정, 종자돈 모으기, 시간 관리, 투자 공부.. 해야 할 일들은 참 많지만, 이번주 과제부터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그게 시작인 것 같습니다. 제가 한번도 설계하지 않았던 제 인생 계획을 하는 일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만들면서 일단 저의 새로움 꿈을 어딘가에 새겨야 겠습니다.
처음이라 비전보드를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열반스쿨의 친절한 선배님들께서 많은 예시를 남겨주셨고 나누고 계십니다.
강의를 다 듣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이 다급했던 마음도 무뎌질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꼭 함께 가는 동료들을 만들라고 하셨고, 성공한 사람들을 따라하라고 하셨고, 행동으로 실천하라고 하셨습니다.
열심히 행동하고, 따라하고, 함께 가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완강한 후에 바로 부자가 돼 있진 않겠지만,
제 하루는 분명 달라져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저도 지금까지 어영부영 보낸 시간들이 넘 아쉽고 후회되고해요..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런 좋은 강의를 통해 또 좋은 동료를 만나서 같이 힘을 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함께 힘내봐요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