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68조 아엠홈]

  • 23.12.06

안녕하세요 "아엠홈"입니다.

열반스쿨 53기로 기초반을 수강한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투자의 마인드와 투자의 기준을 다시 한번 정립하고 지금 시장의 흐름을 생생하게 너바나님께 듣고 싶어서 열반스쿨 69기로 돌아와서 강의를 재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지난 1년동안 임장지역도 4곳뿐이 늘리지 못하고 회사 업무와 육아를 핑계로 게으른 투자생활을 하던 저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고 하락기에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 투자금은 모았지만 계획대로 투자를 하지 못한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10채 까지는 연습이라고 완벽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 시작을 늦추지 말라는 너바나님의 심장을 파고드는 조언을 통해서 강의가 끝나고 내년 초에는 1호기 투자를 할 수 있을거 같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1강부터 이렇게 제 모습을 들킨거 같은 생각에 부끄러움과 1년전 투자자로 살아야겠다 각오했던 저의 모습과 실제 그렇게 행동하지 못한 현실을 바라보니 부끄럽게 느껴지는 시간이였습니다. 강의를 듣고 당일 요약하고 후기를 통해서 내용을 정리해보라고 말씀하셨던 너바나님의 말씀을 듣고 쉬고 싶지만 이렇게 한자한자 적어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여러가지 재테크 방법 중 부동산으로 투자를 하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확신을 얻을 수 있었고 지금 내가 준비해야 할 것은 부자가 아니라 나와 와이프의 노후 준비가 우선 이라는 걸 다시 한번 마음속에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40~50대에 퇴직을 당하는 요즘 시대와 근로 소득으로는 노후를 준비 할 수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마음속에 담아둘 수 있었고,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는 시간이였고, 우리 가족을 위해서 "난 내 시간을 희생해서 투자 공부를 하고 있는거야"라고 이렇게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생각하고 있었는데 투자 공부를 하는 것은 내 목표를 위해서 가족들이 그 시간을 희생해 주는 것이라는 현실을 알게 되어서 가족에게 감사하고 내 투자 공부를 위해서 희생해 주는 것에 대해서 감사함을 가지고 투자 공부를 지속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배웠으면 익혀야 한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 그래야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서 살아갈 수 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제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데 회사에서 끌려 다니는 삶이 아닌 제가 선택하는 삶을 살고 싶다는 충동이 생기는 강의를 해주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리고, 다음 강의에서 말씀해주신다는 변화된 투자기준을 빨리 듣고 싶네요 다음 강의를 기다리며 설레는 한주를 보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30억까지 벌려면 혼자서 할 수 없다는 말씀과 다른 사람에게 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 좋은 동료를 얻을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이번 한달을 기버의 마음으로 조모임을 해야겠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삶을 살아가는데 새로운 첫걸음이 될거 같은 마음에 설레입니다.


댓글


삼원홍
23. 12. 06. 20:38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