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30기 급매연락엔 Chill하게 등기7땐 윤이나게 내가바로월부]4강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실전반 30기 7조 내가바로월부입니다.

 

4강 선배님들의 강의..!! 정말 너무너무 유익했습니다.

4강에서는 서울 투자와 앞마당 관리(feat. 시세트래킹) 및 매물 협상법에 대한 내용을 배웠는데요.

우선은

강의에 앞서 월부 닷컴에서 자주 모습을 보여주셨던

자주가족 튜터님, 김인턴 튜터님을 뵈어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나만 아는 반가움 ㅎㅎ)

 

그리고 저도 현재 동탄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강의에서 언급되어서 너무너무 반가웠습니다!

또 저도 서울 갈아타기를 계획하고 진행 중이어서, 정말 “내 일”같은 느낌이었어요.

갈아타기를 이렇게 체계적으로 할 수 있구나,

그리고 내 현재 상태를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구나 감탄하며 봤던 것 같습니다.

 

세금 계산 과정이나 투자 지역 조사하는 방법, 매물 임장 계획 세우는 법 등

자주가족 튜터님의 사고 흐름을 그대로 강의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나도 이렇게 그대로 따라만 하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뇌피셜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손으로 계산해보고 조사&분석해보는 과정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건부전세대출 규제.. 계엄령.. 토허제 해제 및 재지정.. 

요근래 다양한 사건 사고가 많았는데요. 그럴 때마다 시장 좋아지나? 회복하나? 다시 얼어붙나?

뇌피셜로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필요한(영향가는) 부분은 직접 계산하고 분석해보자” 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 시세트래킹을 통한 앞마당 관리, 매물 협상 노하우..!!

이것 또한 저에게 너무너무 도움이 되었는데요. 정말 제 머릿속을 투명하게 들여다보신 것 같았습니다.

 

당시에는 선명했다가도 시간이 지나 서서히 흐려져가는 앞마당들..

뒤죽박죽 정리안된 옷장이 딱 맞는 표현 같았습니다.

시세트래킹을 정말 “여과 없이” 보여주시고 한 스텝, 한 스텝 과정을 알려주셔서

저도 강의 끝나고 바로 따라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어떻게 투자로 이어나가는지에 대한 내용도 너무 좋았는데요.

저는 앞마당 만들고 시세트래킹하면 “저절로” 투자할 물건이 보이는 줄 알았거든요. (부끄럽게도;;)

근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그게 아니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멘토님의 인사이트 가득 담긴 강의 내용만큼,

선배님들의 실제 현장감이 느껴지는 강의 또한 저에게 너무 필요한 것들이었습니다.

강의 주제 선정 자체에서 많은 고민의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내가바로월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