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제주섬에서 투자공부하고 있는 워킹맘 맬버른 입니다.
이번주차는 명료하고 이해가 쏙쏙 되는 명강의 제주바다님의 4주차 마지막 강의였습니다.
한달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장님과 조원들 덕분에 투자공부의
결단과 계획을 세울수 있는 한달이었습니다.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1, 지방투자의 핵심
지난 3주동안 배웠던 지역을 너무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꾸준히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내스스로의 확신이 있어야 하며 저평가를 쫒아 지방에서 10억 만드는
투자자를 목표로 달려가라 말씀하셨습니다. 내스스로의 확신은 독강임투에서 나오는것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앞마당을 늘려간다면 어느세 저의 인사이트도 커져가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중소도시는 역시! 연식, 입지좋은 신축, 구축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지난 3주차때 강사님과
동일하게 말씀에 주셔서 기준이 잡혔습니다.
bm : 투자인사이트를 키워 스스로의 확신을 갖자. 그러기 위해서 독강임투를 꾸준히 하자.
특별히 이번달 백조 돈독모, 게리롱님 임보특강 들으며 내실을 잡아보자
2, 입지
강사님들 모두 각입지요소에 해당하는 부분을 지도에 올려서 보여 주셨습니다. 역시 지도로 입지를 익히면 기억에
더 남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소도시는 연식과 공급이 너무 너무 중요하다고 공통적으로 말씀하셨는데요.
입주후 가격회복 2개월만에 되네? 그걸 보고 희망 회로 돌리지 말고 6개월은 회복기간으로 봐야 한다고 하셨는데역시 리스크 방어가 중요함을 깨달게 되었습니다. 주변 중소도시 또한 공급량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이번 4주차에서는 중소도시 두군데를 강의해 주셨는데요, 인접한 지역이지만, 지역별 특징도 너무 다르고, 어떠한
관점과 기준으로 지역을 봐야 할지 알려주셔서 지역을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가보지 못한 지역이어서 위치도 헷갈리고 어렵지만, 재강하면서 다시 머리에 익히고, 앞마당 만들때 강의교안을 참고로 만들면 이해도가 빠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 : 아직 중소도시 앞마당이 1개 밖에 없는데, 재강, 강의 교안을 제대로 활용해서 새로운 앞마당을 도전하자.
제주도에 살고 있어서 자주 임장을 못가니 임보를 지지고 가보자!!! 게리롱님 특강 듣고 나만의 스타일 임보를 세팅해보자
3, 투자
중소도시별로 입지가 중요한 곳도 있지만, 연식이 너무 너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더 깨달았습니다.
준구축 투자 시 대안을 생각하야 한다고 하셨는데, 공급물량이 쏟아지거나 매도시 어렵지 않은지 잘 생각하고 투자해야 함을!! 리스크 방어가 되는지 잘 생각하고 투자해야 할것 같습니다.
준신축(2007~2010)3억 초반대, 덜선호되는 입지 가격이 많이 눌릴 수 있는 상태이니 네고를 생각하며 투자에 임하고, 택지가 아닌 신축단지 20평대까지 보라 하시며 나의 조건에 맞게 자신있게 투자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저의 이번 임장지의 중소도시중 제 나름의 1등은 준신축인데 무조건 신축 투자하라고 해서 좀 멘붕이 왔는데요... 신축의 20평대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다시 살펴보게되는 게기가 되었습니다. 1등을 다시 뽑아야 할 지도..
중소도시별 어느 연식까지 투자해야 하는건지 알려주셔서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자자가 100프로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기 힘들다고 하셨는데요. 알수 없는 리스크, 감당가능한지
그중 가장 유리한것 선택해야 투자할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리스크를 감당할수 있는지 준비 하면된다고 하셨는데요. 적은 갭으로 투자하는것이 아니라 저환수원리를 기억하고 적당한 가격에 최선을 다해 네고하며 투자에 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 : 내가 뽑은 1등 다시 고민해보기. 다음 앞마당도 시세스캐닝 이어나가기
4, 에필로그
그때 한발짝 더 하셔야 해요! 투자, 네고할 때도!!
제주도, 워킹맘, 아이봐줄 사람 하나없는 제주에서 투자공부할때마다 막막해서 포기해야 하나 고민하는 시간들이 있었는데...그럼에도 불구하고, 꿈과 목표가 있었기에 꾸역 꾸역 지금까지 해왔는데요...어설푸게 다리만 놓고 있는것 같아서 이번 지기반 듣고, 결단을 내려야 겠다 다짐하면서 지기반을 시작했습니다.
한주 한주 강의를 듣고, 조모임, 임보, 임장을 하면서 저희 흐릿한 결심이 점 점 선명해 짐을 느끼게되었습니다.
투자공부 계속 해보자!! 그대신 비교하지말고 나의 속도에 맞춰 꾸역 꾸역 해보자! 라는 결심이 생겼습니다.
미쳤냐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할 자신은 없지만, 저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후회없이 할 자신은 있기에 꾸준히 공부해 보려 합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생긴다면, 한발짝 더!! 라고 말씀해주신 제주바다님의 말을 기억하며 그릿하는 투자가가 되길 결심해봅니다.
댓글
맬버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