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트레킹 아파트 시세 작성할때 문의

시세트레킹 작성할때  그 지역 동마다 

랜드마크 아파트만 시세트레킹만 하나요? 

예를들어  안양시면  안양구 만안동 랜드마크 

비산동 랜드마크 아파트 이런식으로요 

 

랜드마크아파트는 비싸서 결국 다른 아파트도 봐야되는데   모든 아파트를 다 작성하려면 

양이너무 많아서 효율적으로 어떻게 써야될지 고민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4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5. 04. 03. 08:14

빵쭈리님 안녕하세요 :) 시세트래킹을 하실 때 생활권을 나누고 생활권별 단지 순위를 크게 3그룹(상중하)로 나눠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생활권 별로 상중하 그룹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단지들을 선별해서 트래킹을 이어나가시면 시세 흐름을 기민하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단지 선정 시에는 주관적이어도 괜찮습니다. 핵심은 생활권 별 골고루에 있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빵쭈리님!

으으음user-level-chip
25. 04. 03. 11:06

안녕하세요 빵쭈리님~ 시세트래킹 단지 선정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위에서 진심을 담아서님이 이야기 해주신 것 처럼 상중하로 나누어서 보시고 추가로 더 보고싶으시다면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되는 단지도 추가해서 보시면 좋습니다! 처음에 앞마당이 많지 않을 때에는 저도 한 지역당 20-30개씩 단지를 선정해놓고 했었는데요..! 차차 앞마당을 늘려가고 시세를 꾸준히 보시면서 단지 개수를 줄이시는 등 유동적으로 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선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시작해보고 시세를 보는 습관을 들이는게 먼저이니 정답으로 시작한다는 느낌보다는 찾아간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해보시길 응웡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피레user-level-chip
25. 04. 03. 13:29

안녕하세요 빵쭈리님!! 시세트래킹에 대한 고민을 안고 계시네요. 먼저, 앞마당을 1개씩 늘려나가면서 시세트래킹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초반에는 지역당 20개씩 해보다가 앞마당이 늘어날수록 숫자를 10개 -> 5개 등으로 줄여보세요. 시세트래킹을 하는 이유는 지역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 지역에 보초병을 세운다는 마음을 가지시면 됩니다. 가격이 저평가되었다고 판단되거나 전세 개수가 줄어들어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 생각된다면 그때 전수조사를 통해 투자 후보단지를 찾아보세요. 시작은 단지 3~5개라도 틈틈히 시세를 보는 루틴을 가져나가시길 추천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팔로우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
    팔로우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