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56기 5늘의 행동으로 ㅅ6급지에 내 집 마련할조 하이망고] 내집 마련. 야 너두? 어 나두!!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안녕하세요. 하이망고입니다.

 

만 2년만에 재수강하는 내마기인데요, 너나위님께서 내마기가 어렵다는 후기를 보고 쉽게 만드셨다고 하셨는데, 200만 유튜버 되시기까지 쌓으신 입담과 실제 지인들의 사례를 넣어 재밌게 강의를 해주셔서 마치 한편의 드리마를 보는것처럼 초집중하여 강의를 들었습니다. 

 

 

부린이였던 제 지난날…

 

“제가 그걸 어떻게 사요? 작년엔 얼마였는데~~~”

제가 딱 그랬어요. 

 

2014년 전세로 들어간 신축 아파트 입주날 집주인이 바뀌었더라고요. 계약서 작성한 전 집주인은 1.2억 수익 실현 후 매도.

그리고 2년 후 2억 차익 실현하신 집주인께서 저희에게 매수 의향을 물었고 저희는 2년 전 매매 금액을 생각하며 당연히? 거절했고 집주인은 또 손바뀜 되었어요. 

그리고 또 2년 후…. 어? 더 올랐네요? 그때도 저희에게 매수 의향을 물어보았지만 저희는 또 거절. 

청약이 당첨되면 훨씬 더 이득일꺼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전세살이는 계속되었습니다.

그땐 집값이 계속 오르는게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계속 오르는건 거품이니 조금만 기다리면 떨어질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당시즐겨보던 부동산 유튜버는 곧 집값은 하락한다고 했거든요.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며 그렇게 보낸 시간들이 생각나며 조금만 더 일찍 내집마련 강의를 접할 수 있었다면 현재는 지금과는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배운 그대로 행동에 옮겨 10년 후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하려합니다.

 

BM: 지난 시간의 매매가를 보며 후회말고, 현재 매매가 수준(PIR, 단지별 매매가)을 파악하여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매수하기

 

 

 

내집마련  로드맵

 

지인 사례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너무 재밌었어요. 실제 너나위님 지인이라 등장 인물 설명도 디테일해서 재밌었고, 또 그 분들의 선택에 따라 현재 자산의 규모가 달라진 것을 보며 자본주의에서 내집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지인 D 분의 선택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는데요, 흙수저였던 이 분이 이런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던 건 기본적으로 저축하는 습관이 배여있었고, 부동산에 대한 관심과 또 그걸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행동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더라고요. 

 

BM: 내집 마련했다고 풀 인테리어를 할 생각 하지 말고 저축하여 종잣돈을 모으고 또 부동산 현장을 내 집보다 더 자주다니고 상급지로 갈아타자.

 

 

 

현재 상황에 따른 내집마련 로드맵 부분은 정말 기가막혔습니다♥

 

‘거꾸로 접근하기’를 설명해주셨을때 응? 그건 뭐지? 싶었는데 캬아… 이렇게 목표를 정하면 강남 입성 완전 가능하겠군요!!!! 

목표한 곳으로 한번에 입성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몇 번의 징검다리를 건너면서 최종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무조건 비싼 아파트를 매수해야하는 것도 아니며, 2.5억!의 종잣돈이 있다면 충분히 괜찮고 가격이 많이 떨어진 내집 마련이 가능하다니… 

이 부분 얘기하실 때 2.5억짜리 집이 어딨어? 하면서 의심했는데 있네요… 심지어 진짜 좋네요… 

 

저도 종잣돈이 부족하여 머릿속이 복잡했는데, 일단 생각만 하지 말고 과제를 하며 제가 가진 종잣돈과 적정 대출 가능 여부를 따져 매수할 수 있는 단지들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단지들이 이 리스트에 담길지 넘나 기대됩니다 >.<

 

BM: 내집마련 로드맵 - 목표부터 정해서 그를 달성할 수 있는 과정을 거꾸로 접근하기

 

 

너나위님, 알찬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 많이 하시고 맛난 건강식 많이 드셔서 건강하게 오래 자주 강의해주세요

사…사…사는 동안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댓글


하이망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