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4주차 제주바다님 강의
이전 강의들 보다 몰입감이 좀 더 강해졌다.
무엇 때문인지는 명확하진 않지만 설명이 좀 더 간결해지고 핵심 위주의 설명으로 이어져서 인듯하다.
지역이 바뀌었다. 이 또한 신선함으로 다가왔다.
궁금한 지역이기도 하여 조금은 더 재미있게 들었다.
마지막 주여서 1주에서 3주까지의 강의 요약을 해 주셔서 잊어가던 것들과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것들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
두 지역의 특징과 각 지역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수도 있고 데이터와 현장과의 차이도 있을 수 있음을 인지하고 데이터에만 매몰되는 오류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중요한 것은 가격이다. 왜 그 가격이 되었는지 과거를 보며 지금은 어디에 있고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가늠해 보며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한다.
# 기대수익 판단이 중요하다.
# 기다리는 것도 투자다.
# 가격대별 시세 트랙킹, 연식별 시세트랙킹 - 보던 단지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아니다 싶은 것은 다른 단지로 바꿔 트랙킹 해라.
# 지금은 때가 아닌 지역이라고 판단 되더라고 지금부터 트랙킹을 해야 기회가 오면 잡을 수 있다.
기회는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이다.
# 3~5년을 보고 투자해라. 항상 투자와 매칭해서 고민하고 또 고민해라.
# 중소도시는 신축 브랜드 대단지를 우선순위에 두고 해라. (지방은 브랜드 A가 들어가기 힘들다.)
전국 가격을 대조해 보여줘서 가격에 대한 감이 더 명확해지는 듯 하다.
항상 전체적으로 보는 시야를 길러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늘 강의 들으며 난 언제 저 정도 수준이 되나 생각하면서도 스스로 열심히 하고 있는지 돌아본다.
좀 더 분발해야한다는, 게으름을 조금씩 버리며 그 자리를 열정과 행동으로 채워나가자고 다짐한다.
B.M.
댓글
dreammake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