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프닝강의에서 느낀 점 또는 깨달은 점
실준은 재 수강강의로 오프닝 강의를 통해 새롭운 것을 알게 되고 새로 깨닫는 것들이 있기 보다는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오프닝강의를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던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꾸준히 해 오지 않아 누적된 공부량, 투입된 시간이 부족했기에 항상 임보에 결론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던 것 같다.
이번 오프닝 강의를 통해 기본에 충실한 한달을 보낼 수 있도록 최대한 강의 커리큘럼대로 행동해야 겠다 다짐해 보았다.
2)이번 실전준비반에서 실제로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이번 실준반을 통해 한달 강의 커리큘럼대로 행동하고 결과까지 나올 수 있게 하고 싶다.
3)내가 공부하고 싶은 지역 나무위키 찾아보기
-인구: 42만명,
-대학도시로 유명한 지역
-성북구에서도 본래이자 현재 성북구의 중심지인 삼선동, 동소문동, 성북동, 동선동, 그리고 편입과 분리를 거쳐 재편입이 된 길음 쪽은 상당히 다른 생활권으로, 이 성북동을 포함한 중심 지역은 종로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종로 생활권역에 속하고, 안암의 경우 성북구 중심가와도 가깝지만 동대문의 신설동, 제기동과 더 인접한 생활권이며, 길음, 월곡, 종암쪽의 경우에는 강북구의 영향이 강한 미아, 수유쪽 생활권에 속한다. 장위, 석관의 경우 강북구의 미아와 동대문의 이문쪽의 영향을 많이 받는 미아 - 이문 생활권에 속한다. 성북동에 대사관저가 다수 분포하는 등 외교관들이 많이 거주하고 관내에 있는 대학교들에 다니는 외국 유학생들도 적지 않아 생각보다 외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다.
-4호선,6호선, 우이신설선이 있다.
댓글
저도 오늘 오프닝 강의 봤어요 ㅎㅎㅎ 들은내용인데 다시들어도 새로운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