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들면 더 힘내! 호야혜 입니다.
오늘은 실전반 마무리 강의~ 자음과 모음님의 Q&A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최종 1등 뽑기 이후의 관리에 대해서 질문을 했었는데
전체적으로 설명 해주시면서 답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장 모습부터 비교, 가격, 투자 방향성, 투자 스킬 그리고 궁극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우리의 태도와 성장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강의 일정과 겹쳐서 조금 쉬면서 가고 싶었는데,
그래서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보자고 생각 했는데.. 막상 강의 듣기 시작하니 각 잡고 몰입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후기도 쓰지 않으려고 했는데.. 쓸 수 밖에 없는 정말 좋은 강의네요 ㅎㅎ
강의에서 지금 좋은 시기라고 많이 말씀 해주셔서…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하기 좋은 시장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은 내가 대출을 받아서 집을 샀을 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수하고 살 수 있는 집 인가를 기준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감당 가능한가? 그런 단지들이 많이 있는가? 그리고 이 금액인데도 매수해서 들어가서 산다면 정말 좋은 집인가?
나름 서울 및 수도권에 많은 단지들을 임장을 가고 보고 비교해보았는데, 살고 싶은 단지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모님이 보여주시는 단지들과 실제 데이터들을 근거로 알려주신 내용을 보면 확실히 좋은 시장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 투자하러 가시죠 ㅎㅎ
임보, 임장, 시세트레킹, 전수조사.. 큰 틀에서 이렇게 투자 스킬을 나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방법이야 서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큰 틀에서 모두들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들고 익숙해 지면서 자연스럽게 투입되는 시간이 단축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의 강의에서 정말 좋은 방법을 많이 설명 해주셨기 때문에 잘 BM해서 내 것으로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배웠으면 그대로 써먹는다!!
잘 정리해서 다음 임보에 하나씩 채워 나간다!!!
이번 실전반 강의는 끝났지만 우리의 투자는 지금도 진행 중이다!!!
착실히 기본 잘 쌓아서 기본기 탄탄한 투자자로 성장 하겠습니다.
투자에서 각 단계별로 고민이 조금씩은 다른 것 같습니다.
1호기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 투자가 정말 잘 하는 투자인지 많은 고민 끝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투자에 몰입하는 것 같습니다.
2호기를 준비하는 저 같은 사람은,
진짜 돈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이제 뭘 해야하지? 또 돈은 어떻게 모으지? 일단 투자는 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하지? 등등 더 폭넓은 범웨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종잣돈.. 이거 진짜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나위님도 이거는 제발 좀 알아서 해달라고 ㅎㅎㅎ)
막상 현실에 닥치면 조금 막막하긴 합니다.
그래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행을 해야 하는 부분이 더 중요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돈 착실히 모아서 목표 달성 하겠습니다!
“1년에 1채 투자하세요의 진정한 의미는 내가 모은 종잣돈으로 할 수 있는 투자를 꾸준히 해 나가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말씀해 주신 것 처럼 내 상황에 맞는 최선의 투자 하겠습니다.
1호기 하면서도 가장 많이 느낀 부분이 이 물건은 나의 상황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투자였고 처음이기 때문에 용기를 가지고 결정해서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했습니다. 저환수원리 기준에 맞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산을 쌓아 가겠습니다.
매달 반복되는 임장과 임보… 무엇이 그렇게 나를 힘들게 하는가?
매달 고생은 하고 있는데 나는 성장을 하고 있는 게 맞는 것인가?
혹시 기계적으로 임보쓰고 임장가는 것은 아니었나?
모두 저에게 해당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의식적으로는 투자하기 위해서 라고 하지만 일상에 지쳐서 기계적인 반복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 의미가 있고 행동에 대해서 이유가 있는 것인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보다 의미 있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당장 내일이 아닌 지금부터 변화하고 몰입해서 다음 투자를 위하여 달려 가겠습니다.
한 달 동안 감사합니다~ 우리 또 월부 안에서 만나요!!
댓글
가볍게 들으려다가 각잡고 듣게 되는!! 후기까지 쓰게 되는 것 동감합니다ㅋㅋㅋ 저도 임보 보완 먼저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결국 후기까지 쓰고 임보 보완 제대로 못하고 갔다는ㅋㅋ 저도 1호기 투자후 투자금은 없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찾아보겠습니다!! 지난 한 달 수고하셨고 지기도 응원합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