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투자의 정상에 서게 될 투자자 봉우리입니다. 오늘은 실준 1강 너나위님 강의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강의를 듣고 난 후 강의 내용이 휘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후기를 적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부에서 투자 공부를 하면서 실준반 강의를 5번정도 수강했었는데 실준 강의는 저에게 매번 초심을 생각해보게 해주고 제가 왜 이곳에 오게 되었으며 부동산 공부를 왜 하고 있는지를 상기시켜주는 소중한 강의입니다. 그래서 기초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듣고 그 안에서 배우려고 있습니다.
저에게 이번 강의는 아이가 태어난 이후 오랜만에 듣는 강의이기도 하고 너무나도 좋아하는 너나위님의 강의이기에 설레이는 마음으로 강의를 볼 수 있었고 업무시간을 제외하고 중지할 수 없을 정도로 내용 뿐만 아니라 너나위님의 우리들에 대한 생각이 화면 너머로 전달되어 마음 한구석이 찡하기도 했습니다. 매번 너나위님 강의를 볼 때면 그런 마음이 생기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진심은 통한다는 말처럼 너나위님의 부동산에 대한 진심과 수강생들이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전달되서 그러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항상 감사하고 건강하게 오래 강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강의에서 저에게 인상이 깊었던 말들이나 이야기를 조금 더 적어보고 그에 따른 생각과 적용할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실준 강의를 들으면서 예전과 달라졌다고 느낀 부분이 [투자는 과한 취미]라는 것이였습니다. 이전에는 월부 수강생들에게 이전과 다른 삶을 살고 싶어한다면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시간을 집중해 투자에 몰입해야 한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투자라는 행위는 단순히 한번의 투자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오랫동안 지속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이런 이야기를 해주신거라고 이해했습니다. 너무나 몰입하다보면 부러질 수 있고 결국 지속할 수 없기에 이 또한 너나위님의 10년의 경험에서 비롯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가족,회사 등 우리들의 인생에서 꼭 챙겨야 할 것들과 함께 부동산 투자를 오랫동안 지속하기 위해서는 말씀해주신 과한 취미활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어찌보면 스트레스없이 지속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결국에는 오랫동안 이 투자 시장에 살아남아야 우리들이 원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고 이러한 것들을 통해 우리들의 삶이 변화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몰입을 통해 인생을 통째로 바꿔버리겠다는 의지가 강했던 저는 시간이 흐르고 월부에서 공부를 지속하면서 이 과한 취미라는 말에 너무나도 공감이 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인생을 살면서 굉장히 다양하고 중요한 시기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작년 11월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는 2년동안 단 한번도 월부 강의와 임장과 앞마당 만드는 것을 쉬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태어나기 전 제일 많이 했던 생각이 투자자로써의 삶도 중요하지만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은 인생에서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시간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한테 몰입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이번에 월부로 돌아와 강의를 듣고 다시 투자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때의 선택이 너무나도 잘한 선택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태어난 직후에도 그 텐션 그대로 월부를 지속했다고 한다면 가족과의 트러블,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들은 전혀 남아 있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제가 했던 결정을 통해 저의 투자가 뒤로 밀리고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이 뒤로 밀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이 해주신 말씀처럼 투자는 결국 오래해야 하기에 중요한 시기에 잠시 멈췄다가 다시 돌아와서 시작해도 된다는 말이 저에게는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시기를 겪으신 분들이거나 겪고 계신 분들은 모두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예전엔 투자가 취미활동이라는 생각을 했을 때는 몰입하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에 죄책감이 들기도 했었지만 이제는 그러한 생각이 오히려 저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수고스럽다의 사전적 정의를 보면 [일을 하기에 괴롭고 고됨이 있다]말로 수고스러운 것은 괴롭고 힘든 상황이 베이스일 수 밖에 없습니다. 편안하고 쉽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 수고스러움을 지속하고 반복적으로 해야만 우리들이 원하는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강의에서 "지금은 낚시대를 던져야 하는 시기"라는 말씀처럼 씨앗을 뿌려야 하는 시기가 그리고 우리들이 그토록 바라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낚시대를 던지라고 해서 아무곳에나 던진다고 고기가 잡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물고기가 잘 나오는 포인트들을 찾고 확인하여 거기가 어딘지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기가 많이 나온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는 순간 그 포인트는 수많은 낚시꾼들로 고기를 낚아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수고스럽더라도 미리 행동해야 합니다. 이처럼 미리 앞마당을 늘리고 아는 아파트를 만들어 놓아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고스러움을 감수하고 반복하는 사람만이 여기서 수익을 내고 결과값을 얻는거라 생각합니다.
월부에서 우리들이 하는 행동에는 모든 것들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면서 아는 지역을 늘려가는 것이 쉽지 않고 수고스럽고 귀찮기도 하지만 이 수고스러움을 즐거운 행위라고 생각할 수 있게끔 동료들과 함께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지속해 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이것들을 혼자서 한다고 생각했으면 쉽지 않았을 것이고 금세 그만 두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함께 하기에 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처럼 누군가도 힘들고 나처럼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고 생각하면 한발짝 내딛을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식과 코인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명확한데 변동성이 큰 투자를 통해 우연히 제가 감당하지 못하는 큰 돈을 벌게 되어 저를 교만하게 만들까봐 두렵기도 하고, 큰 변동성만큼 리스크 역시 너무 크다고 판단되어 투자 하지 않는 것입니다. 마치 도박과 같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분명 부동산을 통해서도 굉장히 큰 돈을 벌 수 있는 시기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기다고 쌓아야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간 속에서 투자자로 제 자신이 익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시는 것이 "우리들이 추구하는 것은 위험한 대박이 아닌 안전한 중박,소박의 반복"이라고 하시는 것처럼 모든 월부인들이 잃지 않고 지속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월부가 생각했을 때 긴 호흡으로 보아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을 것을 보입니다. 결국 저 역시 위험한 한방보다 소박,중박이지만 제가 발 뻗고 편히 잘 수 있는 투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점이 투자를 할 때 저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중요한 기준이기도 합니다. 제 선택으로 인해 우리 가족 모두의 행복이 없어지길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박,소박으로도 성공을 지속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월부에는 그러한 선배 투자자분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이 가고 있는 길을 천천히 따라간다면 우리들 역시 그곳에 언젠가는 도달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시는 저 공식에서 마음가짐은 월부를 통해 부동산을 알아가고 자본주의에 대해 이해하려는 마음이라면 충분히 갖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인들이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는 다른 생각들을 하기에 흔들림이 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 것이 행동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분명 행동하기 좋은 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행동하지 못하고 있는건 왜 그런걸까요?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시장 상황이 투자하기 좋아지고 있기에 '더 나은 물건, 더 좋은 투자처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 때문이라고 봅니다.
강의에서도 행동을 못하고 있는 많은 월부인들에게 너나위님께서 직접 말씀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저 방정식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마음가짐만으로는 안되는 것입니다. 행동이 수반되어야만 우리들이 원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월부에서 배운 사람이라면 절대 잃는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믿고 그리고 배운대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결과는 기다림을 통해 그리고 대응을 통해 가꿔 나가는 것입니다. 첫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없는 것처럼 첫번째 스탭이 있어야 그 다음 스탭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한번에 4~5스탭을 옮길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를 인지하고 받아들이고 행동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우리들은 한번에 완벽한 선택을 할 순 없지만 우리들이 한 선택을 복기하고 개선해 나가면서 앞으로 우리들이 할 많은 선택들을 완벽하게 만들어 가는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동일하기에 투자를 많이 했던 투자를 처음 한 사람이건 결국 행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글은 꼭 보세요! 월부 BEST 글>
현금 2-3억 있다면 여기로 가세요.
제 2의 마포가 될 겁니다. (+인기 아파트 가격 정리본 제공⭐️)
▼아파트 리스트 바로 공개▼
https://link.weolbu.com/4hb0H5k
------------------------
월급쟁이부자들은 월급쟁이들의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를 돕습니다.
원하는 목표 꼭 이룰 수 있도록 월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힘들면 쉬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멈추지만 않으면~! 한참 남아 있는 목표까지 가는 길에 위로가 되는 말 같아요 ㅎㅎ 좋은 후기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