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마이갓! 4억 오를 집 찾았조! 우놀]지투기 1주차 강의 후기 - 드디어 월부에서 광주를 다뤄주다.

안녕하세요 우놀입니다.

월부 정석의 커리큘럼에 따라 드디어 지방투자기초반까지 오게 됐습니다.

적은 종잣돈을 가지고 있기에 첫 투자는 무조건 지방에 하겠다 생각하였어서 더 기대가 됐던 강의였습니다.

더군다나 제 고향인 광주를 다뤄주니 더 몰입감있고 끄덕거리며 강의를 듣게 됐습니다.

여태 월부 강의에서 광주는 거의 언급조차 없다 싶었기에 부동산과는 거리가 먼 지역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권유디님의 강의를 듣고 아무도 보지 않는 동네이기 때문에 거기서 얼른 기회를 찾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지방투자에서 중요한 것 그중에서도 특히 광주는 신축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걸 배웠습니다. 이 부분은 몸소 느끼고 있었는데 강의에서 들으니 더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미 광주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잃은 광주사람이라 타지역 분이 분석해주신 정답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제가 여태 생각하고 살았던 것 중에 맞는 부분도 있지만 틀리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이 부분을 유디님이 딱 짚어 주셔서 명쾌한 해답이 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광주를 분석할 때 주의 해야할 점

  1. 입지분석의 분별력이 떨어진다. 특히 교통, 직장은 중요하지 않다. 

    대부분의 곳을 차로 30분이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차가 막히지 않고 직장과의 거리는 신경쓰지 않는다.(이 부분이 수도권가 가장 큰 차이) 실제로 친구들 중 그 누구도 지하철을 타고 다니지 않는다. 버스 또는 자차비율이 가장 높다.

  2. 지역 자체는 학군으로 써 영향이 크지 않지만 지역 내에서는 존재하기 때문에 그 중에서 좋은 학군은 의미가 있다. 광주는 공부때문에 타지역사람들을 끌어들이진 않지만 광주 내에서도 순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광주 내에서 사람을 끌어 들일만한 학군을 가지고 있는 지역을 찾는 게 중요 - 봉선동
  3. 눈에 보이는 게 좋다. 광주는 말 그대로 다른사람들 눈에 있어 보이는 게 중요하다. 외곽이라도 딱 봤을 때 마음이 웅장해지는 신축 좋은 아파트가 더 좋다. (수도권과 다름)
  4. 구축 주의하기. 수도권은 입지가 좋으면 구축이여도 가치가 있지만 광주에서는 아니다. 심지어 키맞추기도 안되기 때문에 구축은 일단 보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다만 상무지구같은 곳에서 좋은 구축이 소수 있긴하지만 그게 우선 순위가 되진 않는 것 같다. 잠깐 첨단이 보이저 건물도 들어서고 번화가가 되어서 첨단1지구 구축들도 오르지 않을까 기대는 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로 어림도 없다는 걸 느꼈다 ㅎ
  5. 브랜드가 중요하다. 광주에 살면서 느꼈던 것 중에 하나이다. 광주사람들은 브랜드를 선호한다. 부영, 주공, ㅇㅇ마을 등의 아파트가 많아서 사람들은 브랜드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 같다. (호반, 아델리움 등)

 

강의 들으면서 너무 재밌었다. 아는 동네가 나와서 재밌었고 내가 여태 느꼈던 것들에 대한 확인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유디님은 타지역 분이시지만 광주 사람만 알 수 있는 정서를 알고 계셔서 너무 놀랬다.(광산구는 광주아니다 시골이다. 등의 편견) 나도 다른 지역을 분석할 때 마치 살아본 적이 있었던 것처럼 이 정도는 되야 되겠다고 느꼈다.

처음에 실준반들으며 광주 남구를 분석하였는데 그때 구축의 적은 투자금을 보고 솔깃했던 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이번 강의에서 명확하게 그러면 안된다는 말을 듣고 다시 분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은 지방투자기초반도 완강까지 힘내 보겠습니다. 좋은 강의를 보여주신 권유디님께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댓글


우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