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행복하자, 햄포카챠입니다.
2025.04.09, 실준반 2주차 오프라인 강의 후기를 살포시 남겨보려고 합니다.
2주차 강의에서는 크게,
사전 임보 + 분위기 임장 + 시세분석, 즉,
단지 임장 전까지의 프로세스에 대해 정말 자.세.히. 다뤄주셨습니다.
저는 지난 달, 열반기초를 시작으로 부동산 공부를 처음 시작한 부생아(네.. 신생아입니다…어쩌면 태아일수도..아니면 수정란?)이기 때문에 더더욱 감사하게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임장 보고서를 쓰기 위한 각종 자료를 찾고 데이터를 다루는 법, 각종 어플과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법 등을 알려주시고, 분임 때 봐야 할 부분, 시세 딸 때 중요한 부분과 예상 질문까지 정말 모든 걸 다 가르쳐주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 같은 초보가 처음부터 어려워서 기겁하지 않게,
“초보자는 여기까지만 해도 돼요. 임보를 3개이상 쓰신 분들은 이 정도까지, 10개이상 쓰신 분들은 이 정도까지 하세요.”
이런 식으로 단계를 나눠주시고 안심시켜 주셔서 임장보고서에 대한 부담을 많이 덜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부분 몇 가지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마인드
#2. 사전조사 꿀팁
#3. 분임 꿀팁
#4. 시세분석
정말 8시간 꽉꽉 채워 너무나도 알찬 강의였습니다.
강의 마지막에는 다시 한 번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본업 vs 투자, 뭘 선택해야 내가 잘 될까보다, 뭘 버렸을 때 덜 후회할까를 생각해보기.
→ 제가 요즘 하는 고민을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수 있을 듯 해요.
내가 편하다는 건 익숙한 것만 하고 있다는 것. 성장은 고통이다.
→ 뜨끔합니다. 반성할게요…ㅜ^ㅜ
사실 제가 강사님들의 열정을 과소평가하고 7시 반에 선약을 잡아놨었는데,
8시쯤 되니 집중을 못 해서 한편으론 죄송했습니다.(유디님은 신경도 안 쓰셨을 수도 있지만요ㅋㅋㅋ 괜히 찔림..)
Q&A 전에 결국 약속을 취소해서, 무려 9시 반까지 진행된 Q&A에는 그래도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늦은 시각까지 강의해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웃으며 격려의 말씀 해주시고, 사진까지 한 명 한 명 찍어주신 권유디님과, 간식 준비해주시고 사진 찍는 것 도와주신 매니저님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옆에서 부생아 도와주시느라 항상 고생해주시는 67기 4조 조원분들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남은 시간들도 잘 부탁드려요.
댓글
우와 9시반까지 대단대단!!! 마지막까지 참석한 햄포카챠님 대단해요 👍 권유님의 열정이 느껴지던 날이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