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67기 3년안에 8억벌조_완소혤] 과한 취미로 성공하기.

  • 25.04.10

안녕하세요? 

완성형 소액투자자가 될 

완소혤 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실준반 1주차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너나위님의 읍소가 돋보였던 인상적인 강의였습니다. ㅎㅎㅎ

(말 좀 잘 듣자. )

 

이번주에는 너나위님께서 진심을 다해 투자의 핵심 개념과 함께 우리가 맞이할 시나리오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며

어떻게 하면 저평가를 판단해서 좋은 물건을 판별하는지. 그리고 투자이후에 어떻게 하면 그 자산을

잘 지켜나가면서 수익을 내고 투자를 이어나갈 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강한놈이 오래가는게 아니라 오래가는 놈이 강한놈이다.

강의를 들으며 확실한 대박은 못쳐도 위험하지 않은 중박 여러개로 오래 버티며 성공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벌써 몇번째 실준 강의를 듣지만. 또 새롭게 다가오는 내용들이 참 많았습니다.

일단 알기는 아는데.. 남에게 설명을 할 정도로 선명하게 알지는 못하는 것 같은 내모습… 

배우자에게 설명을 해보려고 해도..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어렵더라구요.

역시.. 난 아직 멀었어 하며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복습도 잘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할수 있는 것과 없는것을 판단하여 저평가를 판단하고. 투자이후 어떻게 해야 할지 안다.

저평가 판단은 배운대로 실행하되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의 개념을 알고 상대적 저평가를 통해 가장 좋은 것을 구별해낼 능력을 갖춰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비교평가를 잘해서 더 좋은 물건. 더 좋은 수익을 안겨줄 물건을 찾아내야 하는데 결국에는

아는 곳이 많은 것이 실력이다! 

이번 달도 앞마당에 집중하며 선명한 앞마당을 그릴수 있도록 빠져야겠다! 

 

투자이후 우리에게 일어날 상황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는데 

오른다고 절대 광분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자는 다짐을 해보았습니다.

(나는 다짐대로 할수 있을거야… 아마두…)

 

가치성장과 소액투자 그 갈림길에서..

나의 상황과 성향에 따라 두가지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하든 할 수 있는 것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래도 결국은 소액투자의 결승점도 불려서 가치성장투자의 방향으로 오게 될 것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투자금이 적든 많든간에 월부의 방식으로 투자를 한다면 잃지 않는 투자를 이어가며 결국에는 성공할수 있다는 것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너나위님 께서 해주신 보너스 강의!! 진짜 요즘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이 가득해서 

두 눈 부릅, 두 귀 쫑긋하며 들었습니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과한 취미처럼 투자를 여기라는 말씀이 콕 박혔습니다.

요즘 전세연장으로 세입자와 줄다리기를 하는 중인 저에게 꼭 필요한 말씀이었어요.

그리고 과한 취미.. 과한 취미라… 

투자공부를, 또 투자를 과한 취미라고 여기라는 말씀이 진심으로 와 닿았습니다.

물론 빨간 열정으로 달려가는 옆자리 동료들 보다는 파란 열정으로 가는 제가 느릴수는 있겠죠.

하지만 월부의 방식으로 꾸준한 투자를 하며 시장에 살아 남아있다면 언젠가는 제가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것이란걸

이제는 압니다. 

빨간 불꽃으로 활활 다 타버리기 보다 오히려 저의 마음을 잘 다독여가며 파란열정으로 이어가는 게 

나에게는 더 잘 맞다는것을 알기에 오늘도 빨리가는 동료 부러워하기보다 앞서간 사람들의 발자국을 밟으며 

저만의 속도로. 과한 취미처럼 한 걸음을 가봅니다.

 

오늘의 BM

1.선명한 앞마당을 위해 임보완성! 결론완성!

2.역지사지의 마음.

 

진심으로 강의해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양프롱
25. 04. 10. 01:40

소혤님 안녕하세요! 역지사지의 마음을 오늘 조모임에서 한번 더 짚어주셔서 너무 와 닿았습니다. 비슷한 부분에 공감하시고 앞서 나가는 투자자셔서 이번주말이 너무 기대됩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완스
25. 04. 10. 14:41

역시 수강후기가 고수는 다릅니다. 경험의 차이겠지요. 너나위님의 강의는 듣는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묘한 매력이 있으신것 같아요. 5시간의 강의를 하나로 압축한 듯한 후기를 읽으며 다시 한번 정리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가족
25. 04. 11. 15:17

소혤님 후기 잘 읽었어요. 역지사지에 대해 경험하시 분이라 후기가 남다르셔요. 선명한 앞마당을 위해서 임장, 임보 같이 하면서 가치를 몸에 새기자구요!! 함께 버텨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