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누구나 투자를 시작 하기 전 성공을 꿈 꾸고 할 것이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까지 수 없는 시행착오를 겪을 것이지만 무너지지 않기 위해 너바나님 처럼 나만의 투자 원칙을 만들어야겠다.
나의 현재 주 수입원은 노동이다. 지금 나의 직업이 60대 70대가 되어서도 이 직업을 계속 가지면서 소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 생각해보면 아니다.
몇 십 년이 지난 후 나의 모습은 여유롭고 멋진 어른이 되는 것인데 이러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돈이 필요하다. 주 수입원인 노동을 하지 않고서 엄마로써, 더 나아가 할머니가 된 나는 그러한 어른이 될 수 있을까 ?
내가 꿈 꾸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우리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나는 지금부터 생각이 바뀌는 것에 그치지 않고 태도가 바뀌고 좋은 습관이 생기고 정말 시간이 지나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찾아 봐야겠다.
그리고 아직 젊은 나에게는 많은 꿈들이 있다. 돈을 많이 벌어 좋은 차, 좋은 집을 사는 것,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의
나의 아이에게는 부족함 없이 뭐든 다 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이러한 큰 꿈들 보다는 나의 노후를 어떻게 준비 해야 하는지 필요한 노후 자금은 얼마나 인지 더 나아가 나의 직업 하나만을 믿고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채 살아 갔을 때 나에게 닥칠 상황이 무엇인지도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부끄럽고 소심한 것이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은 아니다. 내 주위에 부자인 사람들을 찾아보거나 주위에 없다면 영상으로라도 찾고 질문하고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꼭 무엇이든 행동으로 옮겨 소득은 일 해야 나온다 공식을 스스로 깨고 자본을 올리는 것에 집중 할 것이다.
그리고 나의 10년 뒤의 인생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스스로 결정하며 건강, 관계, 시간 관리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야겠다. 제일 기억에 남는 긴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명심하고 실천해야겠다.
당장 눈앞의 돈을 다 끌어모아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캐쉬카우를 만들고 시스템을 만들고 내집 마련을 해야한다는 말씀이 내가 생각하는 투자를 성공하기 위한 방법과는 너바다님과 차이가 있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구체적인 과정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 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겠다
댓글
하밧댓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