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68기 4조 Club 오힘채] 1강 강의 후기 "과한 취미를 둔다고 생각하라."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1강을 들으며 _ 너나위님의 마인드셋

 

월부를 알고 나서 처음 들은 강의가 재테크 기초반.

거기에서 처음 나온 선생님이 너나위님.

너바나님을 보고 월부를 알게 되었으나 내게 너나위님이 먼저 얼굴을 비추게 되어 사실 정말 죄송하지만 누군지 몰랐고, 월부인들이 너나위님 너나위님 할 때 그 마음이 처음에는 내 마음 같지 않았다.

그냥 나는 수강 잘하고, 내가 알 것만 알면 된다는 마음이었고, 이게 실전준비반까지 오게 될지 몰랐다.

그러나 재테크 기초반의 너나위님은 정말 따뜻한 분이었고,

실준반에서의 너나위님은 따뜻함을 더해 왜 월부인들이 그렇게 따르는지 알게 되었던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재테기부터 열기, 실준반 1강까지 들으면서 월부에서 가장 크게 나에게 주는 것은 “마인드 셋” 이다.

사실 어떻게 보면 너바나님을 기준으로 선생님들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중요 갈래는 같다.

그래서 들을 때마다 그냥 쉽게 이해하고, 그렇구나 하고, 이걸 반복해서 알려주니 처음에는 그냥 강의 수를 늘려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었다.

 

하지만, 이게 그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번 강의를 통해 완전히 깨달은 것 같다.

 

나도 나지만 인간은 참 바보라는 게 가장 크다.

✔️알아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의지가 꺾이거나 그 중요도가 낮아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지만, 선생님들이 뼈저리게 겪은 이야기를 손 쉽게 받아 먹으니 그만큼 뼈저리게 겪지 못해 중요함을 잊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또 멍청하게 그렇게 여러번 말해준 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지금의 나에게 안주한다.

✔️이런 내용이면 이제는 내가 다 아는 거라 생각한다는 것이다.

절대 아닌데 말이다. 그냥 원리만 대충 크게 잡아주신 것인데, 비슷하게 내용만 들어도 ‘이정도면 다 아는데?’, ‘마인드셋은 알겠는데?’라고 쉽게 생각해버리는 부분을 이번 강의에서 머리 세게 맞았다. 아직 난 초보라는 것, 아직 마인드가 제대로 세팅 되어 있지 않다는 것, 오만하다는 것, 아직 질문도 못하는 알지도 못하는 단계라는 것 등등이다.

 

선생님들은 말씀하신다. 다 알거라고. 사이트도 다 같은 사이트를 보고 우리도 다 할 수 있다고.

단지 본인들은 조금 더 많이 앞마당이 있고, 조금 더 긴 시간했기에 보는 부분이 다르다고.

정말 겸손하게 말씀해 주신다.

 

너나위님도 이번 강의에서 그러셨다. 이정도면 많이 안거라고. 대단하다고.

본인은 겸손하게 가고, 우리를 치켜 올려주셨다. 힘내라고.

그래서 많이 반성하고, 겸손하게 많이 알아가야겠다, 조급하지 않고 단단하게 그리고 오랜 시간 내가 좋아하는 과한 취미를 즐겨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 마인드셋이 월부가 나에게 주는 가장 큰 메세지이자 고마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여기에 쓰기 죄송하지만, 그래도 내마음을 하나 전한다면,

그냥 이제는 조금 덜 힘들게 쉽게 살 수 있으실텐데 나같은 초보자도 투자라는 것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 해주신 너바나님, 너나위님, 그리고 모든 월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그리고 커뮤니티 매니저님들, 지원해서 도와주시는 튜터분들이나 운영진 분들,

또한 그간 수강했던 재테기, 열기, 그리고 지금의 실준반 조장님을 비롯한 조원분들께도 부족한 나를 많이 이해해주고 도와주고 열정을 심어줘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 같이 오래해요💜

 

 

 

 

 

마음 속에 가져가야 할 말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百戰不殆)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

>> 건물의 가치와 나의 현 상황을 알면 위태한 상황이 와도 버티고 기다릴 수 있다. 내 마음은 단단할 것이다.

      그래서 건물을 알기 위한 노력과 나의 실력을 키우는 노력을 많이 해야할 것이다.

 

과한 취미를 둔다고 생각하라

>> 아이가 아프거나, 내가 아프거나, 가족이 아프거나 불가피한 상황에서는 잠시 멈추어도 된다.

      다시 돌아와서 하는 것과 오래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한 취미란 그런 것이다.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함을 기억하라

>> 모든 것을 끌어다가 조급함을 부리지 말고, 잃지 않는 것도 투자임을 마음에 새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해라. 나의 성향과 나의 실력과 나의 상황에 맞는 그런 투자 말이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 부동산 투자는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하는 투자와 다름 없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을 생활화 하자.

      그것을 연습하는 것이 조모임과 다름없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노력을 연습하자.

      

 

 

 

필요한 점

 

✔️상대적 저평가를 실천하기위해 꾸준한 앞마당 늘리기와 관심 지역 시세트래킹 필요.

✔️조급하지 않고 오래하기 위한 마인드 셋을 장착할 것.

✔️지피지기 할것!!!

 

 

 

 

 

 

 

 


댓글


초리초리user-level-chip
25. 04. 11. 10:45

힘채님 완강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월부안에서 꾸준히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화이팅!!